-
-
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 구동사 수업 - 구동사를 완벽하게 익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
조찬.Kayla Mundstock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8월
평점 :

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구동사 수업, 눈에 띄는 강렬한 주황색 책표지만큼이나 나의 눈에 확 띄었던 책이다.
단어를 많이 알고 패턴을 외우다보면 영어회화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알면 알수록 더 어렵고, 알듯말듯 애매한 단계에서 맴돌고있어 답답하던 나에게 왜 그런지 이유를 알게 해주었다.
영어 구동사, 역시 영어 단어처럼 단순히 뜻을 외우는 것만으로는 효과적이지 않다.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하려면 영어 구동사의 적절한 사용, 구동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맥락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기억하면서 구동사 수업을 시작했다.

일상 소재에 관한 주제를 정해서 그와 어울리는 구동사를 문장, 대화문, 문답퀴즈 등 총 8단계로 반복학습을 하면서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보기에도 편하도록 구성된 책이다.
기본 설명 들어보기, 원어민의 시각 보기, 짧은 문장으로 시작하기, 대화로 반복하기, 토막글에서 반복 익히기, 문답 퀴즈로 익히기, 동사/부사/전치사를 채워 완성하기!
혼자서도 충분히 차근차근 단계를 나아가며 학습할 수 있게끔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좋았고, QR코드를 찍으면 유투브에서 저자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이 또한 복습이 되는 시간이었다.
또한 QR코드를 찍으며 바로 MP3를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 있다.

구동사는 동사와 전치사/부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사와 전치사/부사 모두 각각의 주어진 역할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cut back, cross out, go with.... 먼저 단어의 뜻을 알려주고,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 지, 어떤 뉘앙스를 갖고 있는지를 예문들과 함께 보여주었다.
단어의 뜻을 외우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았다는 것을, 구동사를 활용하여 더욱 명확하게 표현하고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원어민의 시각보기'는 앞에서 배운 구동사에 대해 영어로 설명하는 글이어서 복습도 되지만 읽는 재미도 있어서 좋았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대화, 문장, 문답 퀴즈 등 다양한 활동으로 더 흥미로웠고 집중하게 되는 영어 구동사 수업이었다. 더불어 작문 실력도 향상될 것 같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