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국민영어법 Booster -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이민호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도 벌써 11월 중순이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집콕하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생각이 많아진다.

올해 초, 나는 어떤 계획을 세웠고 또 올 한해를 어떻게 살아왔는지 그리고 아직도

미련을 버리지 못한 일들까지,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영어 회화이다.

알듯알듯 여전히 주위를 맴돌고 있는 듯하던 나의 눈길을 끈 책은 바로,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BOOSTER! 


중고교시절 스스로 영어 부진아였다고 말하는 작가, 영어로 소통하는 즐거움을 깨달

았고, 자신의 영어 공부법을 알려주기 시작했다고 한다. 영어 회화 1위 대표 강사이기

도 한 그는 영어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있단다. 나도 정말 알고 싶다!!

우선 책의 목차가 눈에 확 띄었고 거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어졌다.

그러려면 우선 '영어공부 10계명' 새기기, '말 이미지 연상' 학습, '600문장 영작'

연습, '5.5.5 영어 말하기' 훈련으로 구성된 로드맵을 기억해야겠다.

연상, 영작, 말하기 훈련으로 큼직한 레고 조각을 조립하는 듯한 구성, 화살표와 그림

으로 연상작용을 도와주었다.

그림과 설명을 보며 따라 읽다보니 자연스럽게 말하기 연습을 하게 된다. STEP 1에서는

그렇게 원리를 익히고 작문도 해본다. STEP 2 입에 찰싹! 붙이기, 어떻게? QR코드를

찍어서 발음에 집중해서 5번, 억양에 집중해서 5번, 내 것처럼 5번씩 따라 말하기를 한

후에 한 번에 쭉 들으면서 문장 곱씹기까지다.

STEP 3 응용해서 술술 뱉기, 10개의 표현과 문장을 영어로 말하기로 혼자서 작성해본

후에 맞는지 확인하고나서 이번에도 5.5.5 연습과 연속 듣기를 한다.

이렇게 듣고 말하기를 연습하니 저절로 입에서 나와야 할터라 끝인가 했더니,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입근육을 확실하게 풀 수 있게해 주었다. 


내가 원하는 것 What I want

그게 그가 원하는 거야. That's what he wants.

그게 내 말이야. That's what I mean.


자연스럽게 말이 나오도록 몇 번이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지만, 아직은

연필을 들고 공부하는 게 익숙한 나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제대로 하지 않으면 또 다시

내년에도 영어회화를 공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또 같은 과정을 되풀이하고 있을 것

같아 어색해도 열심히 따라말해본다.

현재진행형, 과거 분사, to부정사 등등 그동안 들어왔던 문법에서 탈피해서 국영법을

따라 재미있게 영어회화를 하는 시간이었다.

영어회화를 배우는 이유는 상대방과의 대화이고 소통이다. 이제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는 영어, 그 느낌을 제대로 알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