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의 삶과 사랑에 공감하시나요? 미니와 같은 상황이라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132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방구석 오페라!

책을 읽으면서 작가님이 들려주는 각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

만으로도 좋았고, QR코드를 찍어서 대표곡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

요즘은 유투* 채널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접할 수가 있다.

하지만 오페라에 문외한인터라 단순한 호기심만으로는 다가가기 쉽지

않은 우리에게 작가는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오페라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그래서 오페라 가사를 읽으면서 내나름대로 감정도 잡아보고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 작품 속으로 빠져들었다.


그렇게 줄거리와 해석, 작품에 얽힌 이야기들을 알고나서 듣는 오페라는

이전과 확연히 다른 감흥을 주었고, 낯설어 외면하고 있었던 나의 관심도

이끌어 낸 것이다.

나만을 위한 방구석 오페라, 학창시절 음악시간에 들어서 이론으로만

알고 있었던 피가로의 결혼, 마탄의 사수, 니벨룽의 반지, 마술피리 등

작가님의 설명과 함께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작가에게 커다란 감동을 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첫 공연 이후 오페라를

탐독하기 시작했다는 작가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그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집필했다고 한다.

아름다운 선율 위에 더 아름다운 목소리가 더해져서 우리의 삶, 사랑과

이별, 죽음, 희망과 슬픔을 노래하는 오페라, 사실 오페라에 대한 지식이

없는 나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지던 전율, 감동, 여운이 있었기에 더 많이

알고 싶었고 제대로 듣고 싶었다.

그래서 더 의미있고 좋았던 시간, 깊어 가는 가을만큼 더 감동적이었고

내나름대로 오페라의 매력에 빠져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