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근육을 깨워라 - 100세까지 통증 없이 사는 비밀
임유신.유경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까지 통증 없이 사는 비밀, 잠자는 근육을 깨워라! 

제목을 보자마자 꼭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었다.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운동삼아 거의 매일 산책을 하며 걷고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과 관심이 많아진터라 궁금했던 것이다. 

프롤로그부터 꼼꼼하게 읽었고 스마트해진 우리의 일상이 무병장수의 

삶과 거리가 멀다는 작가의 말에 동의하면서 건강하고 통증 없는 삶에 

대한 해법, 정답을 기대하며 읽고 있었다. 

그런데 그런 우리의 마음을 이미 알아챈 작가는 '마법의 운동 치료법은 

제공하지 않는다'고 딱 잘라 말하고 있는게 아닌가. 

이러면 안되는데.... 


그대신 작가는 우리 신체의 움직임에 대한 이해, 바디 스캐닝, 몸의 바른 

정렬에 대해 친절하게 잘 알려주어서 잘 몰랐던 우리 몸의 근육, 관절, 

근막에 대해 그리고 통증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책을 읽으면서 함께 몸을 움직여보고 바디 스캐닝도 따라 해보며 그 

어느때보다 적극적으로 읽고 이해하려고 했던 시간이었고 개인 트레 

이너로 곁에 두고 수시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이었다.   

실제로 오래전에 어깨가 아팠을 때, 움직이면 통증때문에 견딜수 없어  

가급적 움직이지않으려 했고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금방 나을거라 

생각했기에 초기에 치료할 기회를 놓쳐버린 것이었다. 그래서 통증으로 

잠도 못자고 울만큼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근육이 잠잔다는 말이 

귀에 쏙 들어왔고 어떤 상태인지 담박에 이해가 되었다.  


통증은 고마운 존재라는 말에 잠깐 의아했지만 불편함을 주지만 우리 

몸이 보내는 구조신호라는 말에 곧 수긍하게 된다. 그 불편함과 고통 

때문에 병원을 가지 않던가. 

무엇보다 "통증을 고치는 것은 바로 자신입니다."는 말을 기억하고 

회복을 위해서 노력하고 지금보다 더 부지런히 바른 자세로 움직여야 

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나의 상태에 맞게 꾸준히! 

주의 사항에 유념하면서 설명과 함께 실어놓은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고 

움직여보자. 그리고 QR코드를 스캔해서 다양한 영상을 볼 수도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