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분 영어
장웅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1분 영어.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실력이 쑥쑥 늘어나는지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펼쳐들었다. 

관광학, 국문학, 중문학, 일본학, 법학 등 모두 10개의 학위를 취득했고 지금은 농학과

에서 학위 준비 중이라는 저자의 특이한 경력을 보면서 노력하는 사람은 정말 이길 수 

없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유투버이기도 하고 작가, 강연가, 번역가 등 다양한 활동 영역을 보면 할 말을 잃게 된다. 

나도 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으로 펼쳐든 책엔 지금까지와 다른 구성, 이야기가 들어

있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이유,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 특히 영어 공부는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장거리 마라톤으로 즐기면서 공어 공부를 하는 것이 영어를 잘 하는 지름길

이라는 저자의 말을 새겨 들었다. 

영단어 실력 테스트를 하면서 나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었다. 



5장에서 본격적으로 기적의 1분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 

단어, 관용적 표현, 용어, 격언, 회화, 문학 작품에 이르기까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328개의 표현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영어로 무엇이라고 할까?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이다. 직역으로도 풀이해보고 단어에 얽힌 

이야기나 어원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 예로 멘델의 유전 법칙에서 말하는 F1, F2. 여기서 F는 자손의 라는 뜻을 가진 

단어 filial이며 효도는 filial piety 혹은 filial duty이다. 

이야기는 거기서 끝나지 않고 담양 소쇄원으로 이어지고 소학에 나오는 한 구절을 

들을 수 있었으며 한자에 대해서도 알 수있었다. 

또한 '로미오와 줄리엣'과 '춘향전'처럼 우리나라의 작품과 비교해서 들려주는 

이야기도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사실 생소하고 어려운 영어단어는 반복해서 외우는 것 외에 달리 뾰족한 수가 없다. 

tetrapod가 무엇인지 아는가?  tetra는 4를, pod는 발이나 다리를 의미한다. 

이제 방파제에서 테트라포트를 보면 어원도 같이 생각날 것 같다. 

KOSDAQ이나 LA 갈비 뜻은 무엇이며 갑질은 영어로 뭐라고 할까, 시, 노랫말, 

명대사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하지않은가? 

마치 백과사전같은 책이었고 '브레이크 타임'도 눈여겨 읽어보길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