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극복하는 항암생활 - 6가지 통합치료로 당신의 삶과 건강을 변화시키기
로렌조 코헨.앨리슨 제프리스 지음, 유화승.박지혜 옮김 / 아침사과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모두 언젠가는 죽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누구도 죽음을 

의식하면서 살아가고있지는 않다. 

누군가 암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죽음과 연관해서 생각하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완치되기도하고, 암이란 질병과 함께 오랫동안 살아가고 있음을 

아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암은 불치병으로 여겨지고 있다.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요즘, 시선을 끌었던 책이다. 

특히 분홍색 리본에 눈길이 가서 검색을 해봤더니 유방암을 상징하는 리본이었다.  

540여 페이지에 이르는 두툼한 책에 담긴 '암을 극복하는 항암생활'. 

'6가지 통합치료로 당신의 삶과 건강을 변화시키기' 실제 사례와 연구자료들이 

실려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평소 나의 생활 방식을 돌아보고 반성하게 했다. 

지금의 생활방식을 개선해야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고, 먹을거리 역시 좀 더 

신중하게 섭취해야 된다. 하루 종일 손에서 거의 내려놓지 못하는 스마트 폰과 

TV, 노트북 등 전자 기기에 대한 경각심, 플라스틱과 화학물질 등등 우리에게 

미치는 심각한 영향에 대해서도 다시금 알게 되었다. 아니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사회적 지지, 스트레스, 수면, 식이요법, 운동 그리고 환경의 6가지 생활

방식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한 삶, 기분 좋은 삶을 선택한 사람들의 여러 임상을 통해 항암에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고, 암의 진행을 느리게 할 수 있다. 

'나는 내 몸이 하는 말을 듣고 내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 나아지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나의 관심을 끌었던 부분은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라는 말이었다. 

건강을 위해서 주 3회는 7000보 이상 걷겠다고 마음먹었으면서도 부쩍 더워진 

날씨 탓을 하며 거의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항암과 발병을 늦출 수 있는 6가지 통합치료 방안에 대한 이야기는 환우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우리가 미리 선택하고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자세하고 알기 쉽게 알려주는 정보, 조언, 사례들이 담긴 아주 유익한 지침서로 

많은 사람들이 읽고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