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본 사람과 일본어로 비즈니스 한다
핫크리스탈 지음 / PUB.365(삼육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처음 시작할 때는 재미있었는데, 영어와 달리 모르는 단어를 검색을 

해도 찾을 수 없기도 하고 문법이나 사투리에 대한 자료 찾기 힘들어 답답했었다. 

일본사람과 일본어로 비즈니스 한다, 눈에 확 띄는 제목이었다. 일본어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는 것은 자유롭게 일본어로 대화하고 영화나 애니메이션, 책을 

자막없이 그리고 사전을 찾아보지않고 보고 싶은 꿈이 있기때문이다. 

'비즈니스의 기본' 편에서 그동안 헷갈렸던 존경어와 겸양어에 대해서 일목요연

하게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어른들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는 우리와 다르게 

사용하는 부분이 이제서야 제대로 이해가 되었다. 

우리는 '아버지 안계십니다' 라고 하지만 일본어에서는 '아버지 없어요'라고 말

하는 것이 올바른 표현법이었다. 



각 챕터를 시작하기 전에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나 MP3를 미리 한꺼번에 다운로드 

해서 들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본문과 해석 그리고 본문 해설, 패턴 연습 순으로 실려있으며 나는 본문 해설과 패턴 

연습을 먼저 학습한 후에 MP3로 듣고 따라 말해보았다. 그 후에 본문 회화 음원을 

듣고 말하기 연습을 했다. 

본문에 표시된 4개의 핵심 표현들에 대해 강의하듯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고 본문 

해설과 패턴 연습에서 반복해서 학습하니 정말 도움이 된다. 또한 원어민 음성을 

잘 듣고 따라 읽으면서 함께 말하면 훨씬 더 효율적이다. 



일상회화와 달린 비즈니스 일본어는 겸양어나 존경어 표현이 많아서 훨씬더 어려

웠다. 말하는 것은 물론 듣는 것도 처음엔 익숙하지 않으니 힘들수 밖에 없었다. 

처음 만났을 때 본인 소개하는 법부터 전화 걸고 받기, 회의하기, 이메일보내기 등 

각 상황에 알맞게 말하는 법을 차근히 알아 가는 중이다. 

본문 해설에서 자세한 설명과 말 속에 담긴 뉘앙스의 차이를 알려주어서 좋았다.  

혹시라도 직장 상사나 거래처 사람들에게 말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유념해야겠다. 

새해 인사, 연말 인사, 답례 인사, 사과 하기 등 비즈니스 관계에서 알아야할 표현

들을 이 한 권으로 모두 배우고 익힐 수 있다. 

여러차례 반복해서 듣고 읽고 말하면 일본어 실력과 함께 자신감도 키울 수 있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