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재개발 재건축 - 대한민국에서 가장 돈 되는 부동산 투자 블루칩
김향훈.이수현.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의 기본 원칙은 언제나 같다. 리스크가 높으면 수익률도 높고, 안전하게 

갈수록 그 반대인 것이다. -198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집값이 올라가고 있다. 내가 살 집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

했기에 그동안 부동산에는 별 관심이 없었다. 

우연히 재개발에 대해 듣게 되었고 그제서야 재건축과 재개발이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렇게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난생처음 재개발재건축' 책을 읽게 

되어서 정말 좋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되고 정비지역도 점점 늘어날 것이니 언젠가 투자할 수 

있는 기회도 분명히 있을테니까

목차만 보아도 내가 부동산에 얼마나 문외한이었는지 알 수 있었고, 전국에 

재개발. 재건축 정비 구역이 이렇게 많은 줄도 몰랐다. 

내가 사는 지역이나 관심있는 지역이 있다면 부록에 실린 목록을 참고하자



책 판형이 크고 글자가 눈에 쏙쏙 들어와서 좋았다. 시험 공부하듯 어려운 용어

들을 읽어나간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도시개발법, 투기과열지구, 권리가액,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등기촉탁.... 

중요한 내용에 노란 형광펜으로 밑줄 쫙 ~ 표시가 되어 있어 눈에 잘 띈다. 

도표나 조감도,  등기사항 증명서 등 평소에 거의 보지 못했던 다양한 자료들과 

사례들을 보면서 읽으니 더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부동산의 기초를 파악하려면 공적장부를 발급받아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그동안 한 번도 눈여겨 본 적이 없었구나. 

공적장부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니 놀라웠고, 혹여라도 부동산을 

사거나 투자할 때 실패하지않으려면 역시 내가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억울한 일도 당하지 않는다. 



재개발, 재건축과 관련해서 조합설립, 조합원 자격, 추가분담금, 비례율 등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았다. 

우리는 대개 공인중개사의 정보에 의지하게 되는 데, 늘 그렇듯 최종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다'는 것과 '현장이 답이다'라는 말을 잘 기억해야겠다. 

변호사,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재개발

재건축 이야기를 차근차근 배우고 알아간다. 

부동산에 관해 알아두어야 할 정보다. 관심을 갖고 보면 돈이 되는 투자처, 

물건을 보는 안목도 생길테고 기회가 왔을 때 성공하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