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은 언제나 갈 수 있을런지 기약도 할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해외 여행을 하면서 어색하고 서툴지만 길을 묻고 주문을 할 때 혹은 

그 나라의 영화나 책을 보고 들으면서 일부분이라도 이해할 수 있을때는 정말 

기뻤고 외국어를 공부한 보람도 있어서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는 것 같다. 

다음번엔 좀 더 향상된 실력을 기대하면서 말이다. 



우리말과 어순이 같고 비슷한 단어도 많은 일본어라지만 혼자서 공부하다보니 

부족하고 아쉬운 점이 많았었다. 

보다 체계적으로 일본어 공부할 수 있는 책,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로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고 JLPT N3을 준비하려면 꼭 알아야하는 단어, 한자 

그리고 문장들을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매일 20개의 단어와 문장들을 36일간 학습하고, 부록으로 플러스 단어 324개가 

수록되어 있어서 이 한 권만으로도 JLPT N3 단어를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고, 

더불어 일본어 실력도 키울 수 있겠다. 

또한 노트처럼 스프링철이 되어 있어서 펼치기 쉽고, 편하게 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한자를 많이 안다고 생각했지만 처음 보는 한자, 무슨 뜻인지 짐작할 수 없는  

한자도 있었다. 梅雨(장마), 塩 (소금), 具合(형편, 상태), 相手(상대)처럼. 

저자는 일본어 단어만 학습하는 것보다 문장 속에서의 쓰임을 통해 그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단어 습득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나고 기억에 오래 남기에 문장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말한다. 

단어와 문장을 읽고 직접 손으로 따라쓰면서 머리와 손이 함께 기억하는 

'기적의 쓰기 학습법'이다. 



단어와 문장을 따라 쓰고 또 직접 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본문 문장에 나오는 단어들을 정리해 주어서 별도로 시간 들여서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문장을 통해서 보다 다양한 단어와 표현들을 접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고  

단어는 물론 일본어 회화 실력도 함께 늘어나는 것 같아 더 재미있었다. 

모르는 단어나 어려운 단어는 눈에 잘 띄도록 별도로 표시해 두었다. 

책을 펼칠 때마다 시선을 끌어서 자연스럽게 한 번 더 보게 되니 그때마다 

복습하면서 단어들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문장에 나오는 한자마다 루비(후리가나)가 표시되어 있어서 일본어 초보자도 

단어를 읽고 학습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 많아서 집중하게되는 시간이었다. 

 

この山は景色が美しいです。

梅雨は来週からです。
靴に砂が入りました。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