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 내외의 여성과 이야기하면서 "저는 남진 나훈아 배호...이런 가수들이 좋아요. 조미미 이미자 김추자도 좋아하구요..." 했더니, 이 여성 왈, "어머...남진 나훈아 이미자는 알겠는데, 나머지는 전혀 모르겠어요..." 합니다.그러면서 쐐기를 박는 말 한마디! "역시 나이를 드시니까 우리 세대하고는 전혀 다른 취향이세요..." 

    또다른 스물 내외의 여성과의 대화..."어머...소녀시대 아홉명 이름을 다 알다니 대단해요..." 그말에 신이 난 나는 " 원더걸스, 티아라, 카라 이름도 다 알아요. 그리고..." 하고 쉴 새 없이 이야기 했습니다.그러자 신기하다는 듯이 들은 이 여성 왈, "역시 나이를 드시니 어린 여자들에게 관심이 많으시나 봐요..." 어...그것 참...60년대 70년대 가수 좋아해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다 하고, 신세대 걸그룹 좋아해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다 하고...

    서른이 넘은 남자가 걸그룹을 좋아하면 영계를 밝힌다고 사시로 보는 분위기가 있고, 쉬운 말을 어렵게 포장하는 데 특기가 있는 먹물평론가들은 성상품화에 대한 난해한 용어를 들먹이며 죄인취급하기기도 합니다.그런 글을 읽으면 왠지 나 자신이 죄를 지은 남자 같습니다.심지어 사춘기 여학생을 탐하는 나쁜 아저씨로 오해받는 기분도 들고요.

    아무래도 남진 나훈아 좋아하는 사람이 걸그룹  가수들에 대해서도 정통할 수 있다는 사실이 독특하긴 한 모양입니다. 어떤 20대 가수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배인순이 부른 노래 '누구라도 그러하듯이'를 보내주며, 그 가수는 "아...트롯트도 오랜만에 들으니 참 좋네요..."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그런데 그 노래는 원래 외국곡입니다(30대 초반 이하 중엔 80년 이전의 노래는 무조건 트롯트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꽤 많더군요).김윤아, 이수영이 리메이크하기도 했지요.하긴...이제 김윤아나 이수영도 서른이 넘었으니 어린이나 청소년에겐 옛날 가수 후보 명단에 한 발을 들여놓았다고 해도 될까요.10년이 지나면 배인순이나 이수영이나 김윤아 모두 옛날 가수로 간주될 것 같습니다.  

   음악에 대한 소화력이 왕성한 편이고(클래식은 물론 영미권 음악과 제3세계 음악도 좋아함) 음악인들의 일화도 좋아해서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 꽤 있는 편입니다.그 음악인들의 나이나 국적도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지요.나훈아 이미자 좋아한다고 해서 구닥다리도 아니고, 걸그룹 좋아한다고 해서 어린 여자의 육체를 탐하는 나쁜 아저씨도 아니랍니다.더군다나 나쁜 아저씨라니...여학생들의 교복 입은 모습을 응큼하게 바라보면 씩 웃는 그런 나쁜 아저씨는 정말 아니거든요!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1-01-28 21: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10대들에게는 자신들이 태어나기 전에 나온 노래는 ' 옛날 노래 = 트로트 '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저도 어렸을 때는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어렸을 때 부모님이 트로트를 즐겨 듣다보니 그렇게 생각했던거 같아요.
노자님의 글 읽으면서 이런 상상도 해보네요. 제가 40살이 된다면
그 때 10대들은 소녀시대를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네요.^^

노이에자이트 2011-01-28 21:46   좋아요 0 | URL
십대만 그런 게 아니고 이십대 후반에서 삼십대 초반들도 그런 사람이 많을 걸요.

그때야 '추억의 가수 지금은 어디' 그런 류의 프로그램에 나오겠지요.

Mephistopheles 2011-01-29 0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도 옛날 노래들이 더 오래 불리고 들릴껍니다. 요즘 노래들은...장르가 다양하지가 않아요. 죄다 발라드 아니면 걸그룹 댄스곡들 뿐...특히 가사들은...아 정말이지 발가사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가 않아요.

노이에자이트 2011-01-29 15:19   좋아요 0 | URL
그래도 90년대보다는 가수들 실력이 많이 나아진 편이죠.그때는 문자 그래로 립싱크 전성기였으니까요.

아주 인기있는 곡이 아닌, 약간 덜 인기있는 곡들은 가사도 좋고 곡도 괜찮은 게 있더라구요.

마녀고양이 2011-01-29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큭큭, 어쩐지 노이에님 저보다 연하실 듯한 느낌이 팍팍 들고 있습니다....

머 아시는 노래로 봐서는 50대 같지만, 제 추측 상 30대시군요! 에그그,
그런 어린(?) 나이에.... 만일 아니시라면, 제가 젊게 봐드린거니 감사하시구여~ 홍홍.

노이에자이트 2011-01-29 17:22   좋아요 1 | URL
하하하...아는 노래로야 60대나 70대로 볼 수도 있죠.저희 할머니가 좋아하던 노래도 많이 아니까요.그런데 10대들이 아는 노래도 많이 아니 그럴 땐 고등학생으로 알 수도 있고요.

제 가슴엔 해맑은 소년소녀가 산다니까요.

자하(紫霞) 2011-01-29 20: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일찌감치 노이에자이트님의 나이를 30대로 추정했습니다ㅋㅋ

노이에자이트 2011-01-30 14:40   좋아요 1 | URL
저는 외모로만 보면 고등학생?

햇빛눈물 2011-01-30 01: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로쟈님의 블로그에서 님의 닉네임을 많이 본것 같은데, 들어온건 cyrus님을 통해 들어왔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노이에자이트님은 30대 초중반 같습니다, 왠지. 30대가 되고 결혼을 하면서 예전 젊은 시절도 아니고 40대처럼 '완전 아저씨'도 아닌 여기저기도 아닌 혼란한 나날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왠지, 님도 저와 비슷한 30대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ㅋㅋㅋ 설 잘 보내세요!!
ps : 재미난 글들이 많네요. 즐겨찾기에 추가했습니다. ㅋㅋ

노이에자이트 2011-01-30 15:00   좋아요 1 | URL
예.로쟈 님과 대화를 많이 했지요.지금도 들른답니다.

하하하...완전 아저씨라는 표현이 재밌네요. 40대 이상 되신 분들이 들으면 분노가 폭발할 듯...

나이 알아맞히기 대회가 열린 분위기네요.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