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화장품 클리닉 - 화학성분 제로! 내 손으로 만드는 기능성 천연화장품
조영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서 쓰고 있다. 생각해보면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피부에 부담도 없고, 피부결에도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만들어 쓰게 된다. 약간의 귀찮음을 뛰어넘으면 몸 건강, 마음 건강, 피부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다. 하지만 항상 만들던 대로 하다보니 약간의 변화를 주고 싶었다. 이번에는 좀 다르게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운 레시피를 발견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 <천연화장품 클리닉>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는 천연화장품의 레시피만 담겨있는 것이 아니었다. '값비싼 화장품의 진실'이라든가 '화장품이 독이 되는 순간' 같은 제목의 글을 보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게 되기도 하고, 부록에 담긴 '화장품 전성분표시제'라든가 '자극과 위험도가 높은 50가지 성분'의 글을 보며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천연화장품 레시피가 담겨있다. 스킨&미스트, 에센스&수분크림, 로션&크림, 비누&클렌저&샴푸&컨디셔너, 립&아로마테라피, 순서대로 알려준다. 달팽이수분크림 레시피, 바하아크네로션, 로열젤리핸드크림, 측백엽샴푸, 베르가못립밤 등을 이 책을 통해 건져냈다. 요리책 레시피처럼 원하는 정보를 뽑아서 만들어낼 수 있기에 정말 유용한 책이었다.

 

 이 책에 담긴 사진도 마음에 들었다. 천연화장품 완제품을 정말 맛깔스럽게 담았다.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그런 의미인 것일까. 약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립밤제품부터 만들어서 사용해봐야겠다. 천연화장품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