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투명 인간이다 아이앤북 문학나눔 3
박성철 지음, 정진희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산에서 서울에 있는 학교로 전학간 토이라는 아이는 전학 초기에는 아이들과 잘 어울렸으나 며칠 후의 피구 시합에서 반에서 제일 인기 있는 여자 아이의 얼굴을 공으로 강타한 후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왕따가 되어버렸다. 여자 아이들은 자기들만의 블로그에서 토이 비방글을 올렸고 남자 아이들도 토이를 슬금슬금 피했다. 토이는 학교가 지옥 같이 느껴졌는데 선생님은 그것을 알아주지 못했다. 그러나 그 후에 토이가 왕따를 시킨 여자아이에게 정식 사과하면서 왕따에서 벗어나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이 책을 읽고 두 가지를 느꼈다. 자기가 조금이라도 잘못한 것이 있으면 바로 사과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과 절대 왕따를 시키면 안되겠다는 이야기다. 요즘 네이버 검색 순위 2위가 학교폭력에 관한 것이다. 학교폭력을 가하는 사람들은 당하는 사람의 고통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지만 왕따 때문에 자살하는 아이들도 너무나 많다. 그리고 어릴 때 왕따를 당하면 사회 생활에서도 적응 문제가 많아진다고 한다. 그러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위해서라도 절대 왕따를 시키지 말고 잘못한 일이 있으면 바로바로 사과하는 생활을 해야겠다. 나는 왕따를 당해본 적이 없어서 왕따가 느끼는 고통을 잘 몰랐는데 이 책을 읽고 그 고통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심하다는 것을 알았다. 제발 우리 사회에서 왕따라는 것이 없어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