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맑음

날짜 : 2014년 6월 26일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가 16강 1위와 2위를 결정짓는 승부를 펼쳤다. 이 경기는 정말 재미있었다. 전반 3분만에 아르헨티나의 선수가 강한 슈팅을 때렸는데 옌예야마 골키퍼를 맞고 골대를 맞고 나왔다. 그 공을 세계 최고의 스타 리오넬 메시가 광속으로 달려오며 골문 위쪽으로 밀어넣었다. 하지만 1분 후, 나이지리아의 무사가 환상적인 골을 넣었다. 수비수를 제치고 각도가 별로 없는 거리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는데 골대 살짝 옆 골문을 맞고 들어간 것이다. 이 골은 정말로 환상적이었다. 이렇게 전반전이 끝나나 싶더니 전반전 추가시간, 아르헨티나의 선수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만들었다. 메시는 이 공을 올리는 척 하다가 골키퍼의 반대쪽으로 공을 차 넣으면서 본인의 이번 월드컵 4번째 골이자 팀의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골을 넣었다. 이렇게 전반전이 끝나고, 후반전에 다시 한번 무사가 해냈다. 동료와 원투 패스를 주고 받고 순식간에 골키퍼와 1:1 상황을 만들어서 동점골을 만들어낸 것이다. 이렇게 스코어는 2:2가 되었다. 결승골은 아르헨티나에서 나왔다. 아르헨티나의 선수의 절묘하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아르헨티나의 수비수가 헤딩으로 밀어넣으며 팀에게 3 : 2 승리를 안겨주었다. 이렇게 경기가 끝났지만 나이지리아 선수들의 표정은 밝았다. 보스니아 헤르체코비아가 이란을 3:1로 꺾으며 나이지리아도 16강에 진출하게 됐기 때문이다. 물론 상대는 2경기에서 8골이나 기록한 프랑스이지만 말이다. 나이지리아는 이번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한 유일한 아프리카팀이다. 물론 상대가 매우 강하긴 하지만 투지를 보여주며 프랑스를 꺾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