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맑음

날짜 : 2014년 2월 6일

 

우리 아빠가 어렸을 때는 박정희 대통령이 정권을 잡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아빠가 초등학교 다닐 때 먼저 박정희 대통령 부인이 흉탄에 맞아 돌아가셨고 조금 후에 박정희 대통령까지 흉탄에 맞아서 돌아가셨다고 한다. 지금 우리가 사회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이라서 반갑다.

그리고 또 그 유명한 100억불 수출 기념식도 아빠가 어렸을 때 생긴 것이라고 한다. 우리도 오늘 그 내용에 대해서 배웠는데 애들이 많이 놀랐다. 또 그 때는 남자는 머리를 기르면 법에 의해서 제재를 받았고 여자는 치마를 무릎 이상으로 올리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었다고 한다. 이제는 그 당시에 유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 당시에 술은 맥주가 한창 유명했고 통기타가 정말 유행이었다고 한다. 아빠 초등학교 시절이면 1980년도에 접어든 시기인데 그 시대에 놀라운 일이 많이 일어나서 놀랐다. 특히 나는 그 시대에 100억불 수출 기념식이 일어났다는 것에 놀랐다. 그 시대면 우리나라가 서서히 선진국에 접어들기 시작했다는 말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나는 2000년도 정도 돼서 우리나라가 잘살게 된 줄 알았는데 정말 놀라웠다. 사회 공부 열심히 해서 더 많은 정보들을 알아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