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3년 8월 31일 토요일, 맑음

 

만약에 내가 모든 사람이 하고 있는 생각을 알 수 있게 된다면 어떻게 할까? 우선은 북한 정치부의 생각을 알고 싶다. 왜냐하면 요즘 북한과의 문제 때문에 정말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데 북한의 생각을 알면 올바른 문제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국민들을 불안하게 했던 북한과의 전쟁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는 부모님들의 생각을 알아보고 싶다. 장난감을 사고 싶다는 아이의 소원을 딱 잘라서 거절하는 부모님들은 과연 무슨 생각을 하면서 이런 일을 하실까?를 알고 싶다.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그다음 마지막으로 자살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보고 싶다. 왜냐하면 자기 생명은 귀중한 것인데 자기 마음대로 함부로 잃어버리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무슨 생각을 가지고 이런 일을 저지르는지 알고 싶다. 내가 일기를 써보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게 되면 정말 유용할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을 가지고 악한 데에 쓰면 안된다. 만약에 나에게 그런 능력이 주어지면 선한 데만 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