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11월 19일 월요일, 맑음

 

나는 오늘 요즘 뜨고 있는 유망주 골키퍼 몇 명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한다. 장단점과 특징을 기록하겠다.

1. 노이에르

요즘 살케04에 있다가 독일의 영원한 디펜딩 챔피언인 바이에른 뮌헨에게 관심을 보여주며 거기로 이적하면서 이름을 날렸다.

팔이 세계에서 최고 수준으로 길어서 구석으로 오는 볼을 긴 팔로 잘 쳐내고 공중볼을 잘 처리한다. 키는 193정도로 적당하다.

반사신경도 어느 정도 좋고 펀칭 능력도 좋다. 대신 경험이 조금 부족하다는 것이 최대 단점이다. 하지만 최대 장점인 다이빙 능력을 살려 거의 모든 면에서 웬만한 골키퍼들을 앞서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디펜딩 챔피언 클럽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거의 세계에서 몸값은 제일 높다고 볼 수 있는 골키퍼이다.

2. 데 헤아

올 해에 세계 최고의 빅 클럽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영입되어서 큰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골키퍼이다. 스페인 리그의 강팀인 아틀레틱코 마드리드에 있을 때는 그다지 큰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주 잘하고 있다.

키는 197정도로 아주 크기 때문에 공중볼 처리 능력에 있어서는 최고이다. 반사신경도 좋고 다이빙 능력도 좋다. 유망주 치고는 꽤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3. 조 하트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의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에 영입되면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골키퍼이다. 키도 196으로 골키퍼로써는 적당하고 키가 아주 큰데도 반사신경이나 다이빙 능력이 좋다. 펀칭이나 공중볼 처리를 잘하고 흠 잡을 것이 없는 유망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