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
브라운스톤 지음 / 오픈마인드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

 

브라운스톤님의 "내 안에 부자를 깨워라" 이어서 나온 책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교과서 같은 내용으로 설명이 되어 쉽게 이해가 되었다.

 

1. 주식을 투자 해야하는 이유

--> 저축을 해서 부자되기는 너무나 어려우며, 주식투자는 가능한 기회가 온다.

--> 부동산보다 환금성이 높고 세금이 적으며 잘 투자하면 대박도 만날 수 있다.

--> 하지만, 지켜야 할 세가지: 우량주 매수, 싸게 사서 비싸기 팔기, 장기투자

--> 주식을 싸게 사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싼 주식을 오를 때까지 참고 또 참는 것이 진짜 어려운 일이다.

 

2. 종목 선택시 고려사항

--> 저자가 추천 하는 주식: 강원랜드, 보험주식, 독점주식(롯데칠성)

--> 거북이 투자법 : 책상위에 거북이 모형을 준비 해놓고 늘 볼 것

--> 구조조정인 기업에서 CEO가 자사주를 매입할 때는 좋은 기회다. 실패시 잃을 것이 적고, 성공시 얻을 것이 많기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모든 회사의 오너는 본질적으로 부정하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유난히 나쁜 사람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다. 원래 인간이란, "이기적이고 기회주의적인 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유상증가가 없는 주식이 탄탄하고 좋고, 독점인 주식이 많이 오른다.

 

3. 남과 다른 해석 능력 필요

--> 독서량이 매우 중요하며 투자 능력은 상상력에서 많이 나온다.

--> 워렌버펫도 독서광이며 책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 남들과 똑 같은 정보를 보고, 남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투자 경쟁력이다.

 

4. 맺음말

보통 일반인들이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벌기도 하지만, 계속된 투자로 최후에는 깡통이 되어 주식세계를 떠나는 것이 정석인데, 여기 브라운스톤님은 모두 잃고 다시 재기에 성공을 한 것에 대하여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말미에 저가가 책을 낸 동기의 내용처럼 실패를 하지 않도록 주식투자에 대한 정보를 잘 숙지해서 꼭 성공하도록 노력을 해야겠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