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은퇴할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 은퇴남 1000명이 들려주는 "은퇴 순간"의 진실
한혜경 지음 / 아템포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남자가 은퇴할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직업이나 사회 생활을 하다 은퇴한 이후에 겪게 되는 많은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무엇이 은퇴를 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아프게 할까 !  저자는 은퇴한 여러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을 해 놓았다.

 

1. 친구 3명 사귀기

2. 악기 하나 다루기

3. 노후의 삶을 위한 유비무환등 25가지 내용들이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귀뜸을 해주는 메세지가 전해 온다.

 

늘 직장동료나 친구들과 점심을 같이 먹다가 은퇴 이후 혼자 점심을 차려 먹는 것도 적응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은퇴 이후에는 이런 것도 적응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

 

우리나라는 빨리 빨리의 문화 속에서 여유 없이 달려오다 은퇴 이후 살아온 날들을 뒤 돌아 보니 갖춰 놓은 것도 없고 취미생활도 미흡하고 고민을 털어 놓을 친구 한사람 없는 결과를 만들어 놓았다.

 

늦었다고 생각을 할때가 가장 빠른 때이니, 지금 부터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나 하나 찾아서 만들어 가면 된다. 인생의 삶은 정답이 없기에 자기가 만족을 하고, 즐거우면 되는 것이다.

 

현싯점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자기와 연결이 되어 있는 모든 것에 한번 최선을 다해보는 마인드로 살아 가는게 답인것 같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