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이블 -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곳곳을 넘나드는 새로운 부의 공식 7
조 풀리지 지음, 강혜정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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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바이블

 

새로운 부를 가져다 줄 사업인 콘텐츠에 대해 실제로 본인이 경험한 내용을 책으로 내 놓았다. 요즘 간단하고 신선한 유튜브로 대박을 낸 어린 학생의 있는가 하면 오징어 게임과 같은 스토리가 이 시대 정서에 먹혀 들어가는 급변하는 시기임에는 틀림이 없다.

 

책의 두께가 두껍고 많은 양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해가 좀 어렵고 아직 콘테츠의 가공이 일반화 되지 않아 생소한 부분이 많이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문화 콘텐츠라고 표현을 많이 하지만 사람들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며 콘텐츠라는 단어 앞에 굳이 문화라는 글을 붙이지 않아도 의미 전달과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

 

이 책은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 처리 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들어 있는 책으로 생각된다.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해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하며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이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여러가지를 간편하게 홍보를 할 수 있다.

 

1. 유튜브

- 동영상 강의 및 내용 전달 홍보가 으뜸

- 방송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너무 길게 영상을 촬영하면 지루하기에 15분 전후가 적당하다.

 

2. 인스타그램

- 젊은세대에 인기가 있으며 글쓰기가 쉽고 최적화된 모바일 앱

-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어 지인득과 공유가 용의

- 단점은 인맥에 대한 피로도가 높음

 

3. 네이버 블로그

- 최대의 장점은 하루에 방문자가 4,000만명이 넘을 정도로 많이 찾는 사이트

- 국내에서 활용도가 가장 높으며 관리는 인터넷 신문이다라고 생각을 가지는 것이 중요

- 매일 매일 신문 기사를 발행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유지가 가능

-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임을 잊지 말것

 

4. 콘텐츠 제작

- 전문성은 도움이 되지만 결정적인 변수는 아니다.

- 콘텐츠 특성에 맞는 전문가를 고용하라

- 시작단계부터 올바른 업무관계를 구축하라

- 조직 규모를 고려하여 대금지불 조건 등을 명확히 해야한다.

 

처음부터 매출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좋은 상품을 고객들과 나눈다는 마음으로 단골을 확보 하면 인연이 되어 입소문이 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매출이 같이 따라 온다고 한다. 셀러로서 처음 시작을 할 때 정부의 지원금도 받을 수 있어 좋다.

 

최근 들어 이런 책들이 많이 출간되어 나온다. 자율주행, 블록체인, 메타버스, 밧데리카, ESG, 탄소배출권, AI 등 이런 사업이 미래의 성장동력이며 이런 산업의 주식이 끝도 없이 오른다. 여기 콘텐츠 바이블의 책도 무게 만큼 공부의 양도 많이 지고 있다.

 

한번 미래산업의 먹거리를 찾아보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삽입되어 있는 콘텐츠 책을 찾는 다면 추천 드리고 싶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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