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령의 더 셀렉션 THE SELECTION - 선택의 힘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300페이지 인생수업
김이령 지음 / 치읓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김이령의 더 셀렉션"

 

한 마디로 저자는 40년간 열정 하나로 똘똘 뭉쳐 뛰어온 삶이라고 표현을 하고 싶다. 4남4녀의 8남매에서 7번째이며 아버지는 버스 운수업을 하다 사고로 망하고 빚을 내서 다른 사업을 시도해 보지만 시원찮고 그 빚을 엄마에게 다 떠 넘기는 것을 목격하면서 자랐을텐데, 왜 또 남편인 구서방에게 어음 사용 돌려 막기를 권했는지 책 한권을 다 읽었지만 이해가 가지 않는다.

 

아들과 딸을 두었으며 아들은 차인표를 닮아 고인표라 불렀다. 아이 유치원에 보낼때 아이와 어울리는 옷을 잘 코디하여 보낸 결과 유치원 엄마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옷 사업 아이디어을 얻게 된다.

 

다양한 직업을 거쳐 나간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해운업계의 사장비서, 부동산 실장, 국책은행원, 옷가게 운영, 신한생명 홍보마케터 등 여러 직업을 거치면서 마지막으로 피부미용업인 왁싱을 지금도 하고 있다.

 

목을 누르는 괴물(구서방)을 만나 13년간 살면서 돈은 거의 저자가 벌어서 생활을 한 것 같다. 구서방은 조선시대로 보면 거의 한량 수준이다. 처음 연애시절부터 단추가 잘못 끼어졌다. 공금 횡령하는 것을 왜 도와줬는지, 그 많은 공금을 어디에 사용을 했는지, 싹이 초장부터 노랗지 않는가 ? 지인들이 1인기업 노하우 및 동업에는 칼 같이 정리를 잘 하면서 배우자에게는 너무 허술하게 대응을 한게 화근이라는 느낌을 받는다.

 

1. 돈의 속성

1) 집착을 하거나 남의 돈을 쉽게 또는 매출 증대에 눈이 어두워 꾀를 부리면 100 패

2) 교만한 마음과 성급한 마음을 거부

3) 간절히 기다리는 마음을 좋아하고 원하는 마음을 좋아 한다.

4) 저자는 돈을 무서워 하지만 싫어하거나 거부하지는 않는다.

 

2. 저자의 성향

1) 8남매를 키운 모친의 강인한 DNA 를 물려 받음.

2) 고객과의 대응에서 물건을 하나 더 팔 생각보다 경청하고 관심분야를 공감 정보들을 전달하여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으로 만듬. → 이런 점은 꼭 배워야 하는 노하우

3) 옷을 팔 때 옷 이야기를 꺼내지도 않으면서 상대의 화제 내용에 집중이 중요하며 대화 중에는 화장실에도 가지 않는 자기만의 답안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고객과는 최장 3시간 응대을 하였다고 한다.

 

3. 사업의 노하우

고객의 믿음은 어느날 갑자기 오지 않는다. 고객을 항상 최우선으로 놓고 품위를 유지하고 자기의 평가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되기에 항상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 고객이 스스로 매장을 찾아 올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간다.

 

고객에게 먼저 제품을 권해서는 안된다. 함께 수다를 떨다 지난 날의 이야기를 들어면서 고객의 자금력, 가족관계, 결혼유무 등을 파악 탐색하면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여 직접 골라주면 게임은 끝난다. 이 모든 것이 본인이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갖추었을 때 가능하다. 수준이 높은 고객일수록 전문가를 한 눈에 알아 본다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돈의 가치를 알아줄 때 돈도 내 일의 가치를 존중 해 듯이 서비스 생산자인 나와 고객과의 연결 선상에서 언제나 상대의 입장을 먼저 헤아리며 공감하고 소소한 관심들을 끌어 낸다.

이것이 나의 비지니스 스킬이자 돈을 가치 있게 들어오게 하는 노하우다.

 

비지니스 세계는 눈물도 없는 냉정한 정글이기에 남들이 갖고 있지 않는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가는 것이 살아남는 길이라는 것을 실제 체험으로 결과를 얻어 책을 내어준 김이령 왁싱 대표님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본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