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윈의 성공 철학 - 미래는 꿈꾸는 사람에게만 열린다
까오페이 지음, 이화진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윈의 성공철학"

 

작은키와 마른체형의 인물로 특별히 볼 것이 없어 보이는 외소한 사람이다. 그러나 중국의 서민들이 많이 근무를 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애국자의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 기업인이 본받아야 할 점이다.

 

알리바바의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며 자기의 이익추구보다는 고객, 직원, 그리고 주주들에게 혜택이 많이 가도록 경영을 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를 집념과 열정으로 이끌어 간다.

 

공부는 썩 잘 하지 못하여 대학과 취직에서 늘 떨어지고 영어에는 어떻게 필이 꽂혀 열심히 한다. 영어 선생도 하고 우연한 기회에 미국을 방문 인터넷을 보고 사업의 가닥을 잡은 것 같다.

 

마윈이 자주 사용하는 말

미래는 이상을 품은 자에게만 열린다 ! 가난보다 더 무서운 것은 이상이 없는 것이다. 이상이 없으면 미래도 희망도 없기 때문이다. 스스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사람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라고 외쳤다.

 

사업을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이야기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을 해야 하며 소비자가 선택을 하지 않은 사업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강조 고객이 만족을 해야 사업은 성공한다고 주장을 하고 또 사업이 성공을 했다고 해서 절대 교만하지 말라고 직원들에게 신신 당부를 한다.

 

손오공에 나오는 삼장법사 그리고 사오정, 저팔계의 조화를 사업 인력구조에 접목을 하여 조직의 유연화를 추구하고 팀원을 하이에나, 토끼, 사냥개로 구분 하이에나는 제거, 토끼는 교육, 사냥개에게는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한다.

 

하이에나는 어느 조직에서도 존재를 한다. 그런데, 제거를 하지 못하니 늘 갈등의 문제가 발생을 한다. 마윈는 탁월한 리더로 조직의 암 존재 같은 하이에나 직원은 과감히 제거를 한다.

이 점 또한 우리가 배워야 할 점이다.

 

사람들은 마윈을 가르켜 "평범한 길을 가지 않는 사람" 이라고 평하며 그는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우리도 한번 평범한 길이 아닌 다른 곳으로 한번 가 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