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 국어영역 문학 (2024년) - 2025 수능 대비 N기출 수능기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솔빛국어 연구소 지음 / 미래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교재

표지만 보면 타 문제집의 깔끔한 것에 비해 호불호가 나뉠 수 있다고 생각. 하지만 내부 디자인에 대해선 거를 타선 없이 모던하고 세련됐다는 평가를 하고 싶다.

흰 바탕에 포인트 부분에만 사용된 회색이 불필요한 꾸밈없이 정말 깔끔하다.
보고 있으면 비싼 사설 인강의 교재 같고 왠지 모를 믿음이 간다.


전직 인강 강사였던 선생님들이 다수 소속된 솔빛 국어연구소와 합작한 문제집인 만큼 실제로 책의 사소한 하나하나까지 눈길이 가는 부분이다.



본격적으로 문제집으로써의 실질적인 성능을 주목하자.

사실 현 수능 기출문제집의 1티어는 마**인게 팩트.
냉정하게 말하자면 마**의 대항마가 되느냐 묻히느냐다.

마**과 비교하여 확인한 바로 해설집 간 두께는 비슷한데 N기출의 문항 설명이 더 꼼꼼하다고 느꼈다.
기본적으로 사고의 흐름을 조금 더 상세하게 써놓은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엄청 깔끔한 풀이보다 어떻게든 이해시켜주는 말 많은 풀이가 좋은데 이와 같은 성향의 학생들에게 잘 맞을듯하다.

특히 고난도 선지의 경우(매력적인 오답)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답인 이유를 자세히 서술하였다.


또 다양한 색깔들이 보이는 울긋불긋한 마**의 해설과 비교하여 더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다.


고전시가의 해석에 관해선 개인적으로 등장하는 모든 고전 어휘의 뜻풀이를 다 해놓은 마**이 더 마음에 들었다.
N기출은 딱 해석에 필요한 부분만 풀이가 되어있는 듯해 어휘 중 뜻이 궁금한 부분은 현대어 풀이를 보고 도출해야 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했다.
위의 사항들 말고는 해설을 두고 크게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



하지만 절대적 우위에 있는 부분이 하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바로 문제의 구성에 있다.

마**은 고전시가면 고전시가만 모아둔 하나의 단원이 있는 식으로 갈래별로 따로따로 묶어놓은 방식이다. 이 때문에 마**을 순서대로 푼다면 한동안 뭐 하나에 대해서만 줄곧 해대고 끝나면 이전 했던 내용은 책을 끝낼 때까지 볼 일이 없게 된다.


반면에 N기출같은 경우 하루에 학습해야 할 과제를 목표 시간과 함께 제시한다.
어제 고전시가를 했다면 오늘은 현대시를 하는 방식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모든 갈래를 학습할 수 있도록 적정 분량으로 문제를 나눠 배치하였다.
덕분에 주어진 커리큘럼만 잘 따라가면 되니 압도적으로 편리하다.(개인적 취향이므로 교재 선정에도 도움이 될 듯)



이번에 N기출 문학 교재를 접하면서 국어 영역의 다른 공통 과목은 물론 타 영역 N기출도 한 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마지막 소감과 함께 국어 영역 고득점을 위해서는 문학 영역은 완벽하게 정리를 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책을 소중하게 다뤄줄 것을 신신당부하면서 떠났네요

좋은 교재들 시중에 넘쳐나지요
그 좋은 교재들 중에서 자신과 잘 맞는 교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집을 많이 접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선택 후에는 미련이 남지 않도록 열심히 풀고 내 것으로 소화하는 것이 최고인듯합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첫 모의고사를 보고 난 후 가장 당황했던 것은 국어 점수였다고 말한 아이의 모습이 생각납니다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라 생각하고 있었기에 더 실망감이 컸던 모양입니다
수능을 준비하기 시작하는 학생이나 이미 시작한 학생에게나 기출 분석은 수능 대비의 시작임을 잊지 마세요!!

△ 기출을 분석하지 않는 자 만점의 자격 없다

△찬란한 너의 1교시를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