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라는 것은 큰 기업에서나 하는 건 줄 알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대통령이 가장 바쁘게 국가 외교라는 이름으로 마케팅을 하는 시대입니다


사실 알게 모르게 사람은 태어나서 눈을 감는 날까지 마케팅을 하면서 사는 존재이지요 그래서 이 책 오케팅이 필요한 이유이자 중요한 까닭입니다



IMF 시대에 심금을 울렸던 광고 한편이 있었어요

혹시 기억하시나요?
두 손 모으고 외치던

‘부자 되세요!‘


그때나 지금이나 부자 되기를 원하고 나름 노력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렇게 뜬구름 잡기 같은지, 책 표지색으로는 흔치않은 검은색에 황금색의 글씨가 유독 눈에 두드러지는 게 ‘심쿵‘입니다

지금부터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을 세우러 떠나봅시다!


작가가 궁금하다
☞ 오두환: ‘광고의 8원칙‘이라는 광고 전략과 ‘오케팅‘이라는 마케팅 전략 브랜드 평가 시스템 등을 최초로 개발, 특허로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 확보

우리나라 각종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 및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것으로 손꼽힌다




책 서두에 와닿는 표현들이 많아서 정리해봤습니다

마케팅과 광고의 개념이 헷갈렸었는데 깔끔하게 정의가 되어있네요 어쩌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나도 노력하는데 왜 그대로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맘을 읽었을까요??
무의식적인 실행, 체계적이지 못한 실행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저자의 설명은 숙연해지기까지 합니다

저자가 밝힌 것처럼 오케팅을 필요로 하는 누구나 읽을 수 있게 쉽게, 친절하게 쓰여있어서 읽으면서 이해도 잘되고 돈과 직접적이지 않더라도 건강, 학업 등 모든 것과 접목시켜도 유용합니다

특히 명언집이라고 해도 과하지 않는 촌철살인의 메시지들은 ‘명언 제조기‘로 불렸다는 이야기를 다시 상기시킵니다


이번에 오케팅을 만나게 된 것을 계기로 저도 자신을 되돌아보고 목표 설정을 수정하고 5%의 인생 부자가 되기 위해 나아가야겠습니다

아직 자신을 위한 마케팅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 지금 오케팅을 선택하세요

★몽실서평단으로 참여하여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