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실전편 - 색연필로 그리는 인물 드로잉 49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이소민(굿아이디어) 지음 / 책밥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기를 하다 말고, 책 귀퉁이나 뒷면에 그림을 그리던 친구가 꼭 한 두명은 있었습니다
가냘픈 얼굴에 긴머리 그리고 사람의 눈이 아닌 만화속에만 존재하는 커다란 눈망울을 슥슥 그려내는 친구를 보면서 ‘어쩌면 이런 재주가 나에겐 없는것일까‘ 한탄하곤했지요

어디 저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또 없었을까요^^ 예쁜 감성을 그림으로 담아내고 싶지만 그럴 실력은 안되고, 그래도 뭔가를 표현해보고 싶은 마음이 충만할때
이때 필요한게 컬러링북이었네요

컬러링북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가 있는 조금은 수월한 게 있는가 하면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실전처럼 밑그림에 생기를 불어넣는 인물 드로잉도 있습니다

책에서도 보는 것처럼 채색이 된 소녀와 밑그림의 소녀가 같은 그림임에도 느낌이 완전 다르지요?

책의 제목처럼 실전편이다보니 나름 난이도가 있어보입니다
머리말에 나온 내용을 참고해보면
이전에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이 출간되었네요 주로 소녀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많다고 하니 직접 그림을 그려서 색을 표현하고싶다면 전작도 챙겨보면 좋을것 같지요

사실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실전편은 저를 위한건 아니고 요즘 원격수업에다 홈스쿨로 지쳐가는 유지니의 힐링을 위한 엄마의 깜짝서비스입니다
집안에만 있으면서 하고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사라져가는 것 같아 뭔가 동기부여가 될 만한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는데 이 책을 발견하고는 ‘이거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역시나 책을 받아든 유지니의 배시시 웃는 모습이 그림속의 소녀처럼 예쁘네요 ㅎㅎ

어느새 볼펜을 이용해 광고 이면지에 쓱~하고 그려놨는데요

대충 그린것치곤 느낌있지요 ㅎ
전 딸이 그려놓은 그림을 보면서 더불어 힐링을 하는 중입니다

수업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컬러링을 시작한 유지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었네요

꼼꼼하게 정성껏 컬러링을 하고 있는 게 느껴지시나요?

책 속의 완성 그림과는 전혀 다른 발랄한 소녀의 모습이지요
블라우스 색은 흰색으로 하고싶어 음영만 넣었다고 했는데 사진상으론 잘 보이지가 않네요

학교 공부나 결과가 나오는 테스트에서 벗어나 오로지 색을 선택하고 칠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자신만의 시간이 유지니의 활력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양한 이미지의 소녀들이 무려 49장의 스케치로 담겨있는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실전편과 함께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