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도 근육이 붙나 봐요
AM327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46 넘어가기에 자꾸 제동이 걸려 움찔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갱년기라는 것이 생애주기중 일정구간에서 두드러지게 극대화되어 문제발생요인들이 나타나는 것을
‘ 자각‘ 하는 시기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그것이 왜 무서운 것인지 알게되는 것 같았다

그러던 차에 지금까지 근육이라곤 모르고 오로지 지방의 힘으로 버티며 살아온 나에게 끌림으로 다가온 낱말 #근육 #마음에도근육이붙나봐요 이다
사실 어디에라도 근육을 붙이고 싶은 심정이지만 생긴것과 다르게 종잇장같은 감정이라 마음에도 초강력근육이 필요하다

일러스트와 요가의 조합은 어떠한가??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할 줄 알고, 혼자의 시간을 즐길줄 안다는 공통점(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임^^;;) 이 있지만 그외는 썩 어울려보이지는 않는다

호기심 반, 걱정 반으로 책을 열어보는 순간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이 단순한 몇 컷의 그림과 글자만으로도 충분한 의미 전달과 많은 메세지를 담을 수 있구나
오히려 간결하고 깔끔해, 복잡하고 야단스러움에 시달려온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정화의 시간을 줄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머니머니 해도 기가죽지 않는다는 것이다 늘씬한 몸매가 들어나는 요가복차림의 젊은 지도자가 이리 저리 휘젓고 다니는 모습을 보노라면 의기충천이 아니라 급상심모드로 돌아가 (나만 그렇다면 할 말은 없다ㅠ) 에라 모르겠다가 되기쉽다

한페이지 , 한 꼭지 모두 마음에 와닿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해보고싶은건 #가루다아사나 (p46~47)
아직 제대로 해보기도 전인데 문제 해결이 절반은 된것같다고 느껴진다면 너무 과장인가 ㅋㅋㅋ

산스크리티어를 입에 되뇌어보는 재미와 함께 작가의 바람처럼 오래오래 책읽으며 귀여운 할머니가 싶다는 꿈을 키워나가고 싶다 ㅎㅎ

오늘도 나마스떼!!
균형 잡힌 삶을 위해ㅡㅡㅡ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