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계산법 -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꼬마빌딩까지 돈 되는 부동산 ‘엑셀 수익계산기’로 PICK!
민성식 지음 / 진서원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돈을 벌려면 부동산에 투자를 해야한다,
땅은 도망가지 않는다라는 소리를 들으며 머릿속으로 하룻밤새 집을 지었다 무너뜨렸다를 수십 번

부동산 중개며 공매까지 넘봤지만 수익률을 계산해보고 구체적인 숫자계산으로 파악하고 비교해보겠다는 생각은 해보질 못한 것이 사실이었다

가장 사실적이고 오차범위가 적은 것이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인데 이런 기본적인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막연하게 부동산만 생각하고 있었다니 얼마나 뜬구름잡기였던가!!
이런 나에게 부자의계산법은 안성맞춤의 요긴한 자료정보집이었다

부동산, 그중에서도 주거용 부동산은 사고 파는 매매 모두가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요소가 있다 필요에 의해 구입을 하지만 차후 매매를 할 때 높은 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을 염두에 두고 고르는 조건이라면 매수자에게도 아주 유용한 매물이니 말이다
이 책에는 사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과 이런 부동산들을 고를 수 있는 안목 그리고 변수등을 고려한 수익률 및
매각시 유의할 점들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처음엔 엄청 복잡하고 힘들줄 알았는데 차근 차근 하나씩 읽고 표를 보며 이해를 하다보니 어느정도 머리속에 그려지는게 있어서 나중에는 전문용어가 나와도 어색하지가 않았다

아직까지는 부동산투자는 나에겐 먼 일이긴 하지만 내 집을 연습 대상으로 생각하고 이모저모 꼼꼼히 살펴보는 일부터 시작해서 주위 부동산 정보들도 눈여겨보는걸 게을리하지 않아야겠다

앞으로 부자의계산법이 나의 투자지침서로 함께 해줄거라는 자신감으로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