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인간은 외모에 집착한다 (5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가 나를 모르는데, 난들 너를 알겠느냐... ‘로시작하던 타타타를 아시나요?? 국민드라마로 이름높았던 사랑이뭐길래에 등장하면서 무명가수 김국환을 스타덤에 오르게 한 그 노래!!

뜬금없이 노래이야기인가? 싶겠지만 이 나도, 너도 모르는 마음을 알기 위해선 바로 뇌과학을 알아야 한다고 정재승박사는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책을 통해서 말이지요~~^^


차례를 보니 지구인으로서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요 ㅎㅎ
특히 ‘쌍꺼풀로 다른 사람이되다‘ 너무 와닿지않나요??^^

‘집을 구할 수 있는 외모는 따로 있다‘는 뭐지?했는데 읽고는 격하게 공감했네요 흔히 백화점갈때도 잘차려 입고 가라는 말들 하잖아요 서비스가 달라진다는~~~
줄글과 만화가 적절하게 섞여 있어 쉽게 읽히고 이해하기도 쉽고 책에 대한 거부감도 적고요 ㅎ

나의 이야기, 이웃의 이야기이지만 잘아는듯 모르는듯한 이야기들을 외계인들의 눈과 생각을 빌어 시시콜콜하게 다뤄주니 미처 깨닫지 못했던 부분도 생각해보게 되고 내가 생각해도 진짜 인간이란 존재는 복잡 미묘한 존재라는걸 다시 한번 느끼게되네요 ㅎㅎ

확실한건 이 책이 정재승이라는 인간의 머릿속에서 만들어졌다는것과 곧2권이 나온다는거지요!!

살다가 당췌 이해가 안되는 뇌구조를 가진 사람을 만났을때 멈춤을 누르고 후다닥 책을 한번 더듬어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소통의 책‘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