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꾸리는 법 - 골고루 읽고 다르게 생각하기 위하여 땅콩문고
원하나 지음 / 유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독서모임에 참여중이시거나 계획중이십니까?? 혹시 몸담고 있는 독서모임이 잘 되지않아 힘들어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더 고민하지말고 일단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 생각을 이어가세요~~

마치 옆에 앉아서 조근조근히 설명을 해주는 것처럼 글이 읽히네요 평소 궁금했지만 딱히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이런걸 물어봐도 되는건지 몰라 그냥 침만 꿀꺽~ 삼키고 넘겼던 이야기들을 먼저 이렇게 하나씩 짚어주니 좋아서 실실 웃음이 납니다
전 가만히 앉아서 가끔 고개만 끄덕여주고, 밑줄 한 두번 그어주는걸로 잘 읽고 있다는 신호를 보낼 뿐입니다 ㅎㅎ


전 13장 ‘시들해진 모임 분위기 전환하는법‘ p95~103 에서 제일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꼭 독서모임이 아니더라도 응용해볼만한 팁이 많더라고요 ㅎ

그리고 이 책에는 독서모임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추천도서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끌리는 책을 몇가지 예로 들자면요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 제인 오스틴 북클럽입니다

전 독서모임 관련도서가 이렇게나 많이 있는줄 몰랐네요 추천작마다 글쓴이가 추천이유도 적어놨답니다^^

그리고 하나의책에서 펴낸 독서에세이 모두의 독서입니다 회원들의 독서기록, 독서모임에 대한 생각이 담긴 책이라고 하는데요
독서모임 꾸리는 법을 읽다보니 매력에 푹 빠져 다른 관련된 책도 몽땅 읽고싶은 밤입니다

책 욕심좀 부려도 괜찮은 가을밤이지요^^
이런 날은 장작불로 진하게 우려낸 뜨근한 곰탕이 좋지 않나요? 책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독서모임, 그런 독서모임을 제대로 우려내기 위해서라면 이 책 꼭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