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알고있었다 역사라면 그냥 좋아, 굳이 책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큰아이같은 학생이있는가하면 최대한 취향을 한껏 맞춰 줬을 때 실력이 십분 발휘될수 있는 학생도 있다는것을 ˝
역시 제 예감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책을 펼쳐본 순간 책이 아니라 인터넷 세상으로 들어온 것이지요
아무리 봐도 시간가는 줄 모른다는 그곳!
책만 펴면 졸립고, 읽고 이해하는게 버겁다는 요즘 세대들에게 이런 책이 있다니 학습만화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걸까요
특히 질문으로 정리된 차례가 호기심을 유발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키를 찾는데 주력할 수 있게 하는 키워드라 기존의 다른 책들과는 두드러진 특징을 보였습니다


실제, 그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다면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인데 나는 얼마나 명확하게 답을 해줄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네요 마음속으로 ‘이 책을 다 읽고나서 차례로 다시 돌아와야겠군‘하고 생각을 했답니다

책 속에 갇힌 최쌤을 구하기 위해서, 차례로 돌아와 다시 질문에 대답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 카카오프랜즈와 문제 해결을 하는데 결정적 도움이 필요할 땐
20번 가능한 큰별쌤 소환기능을, 그리고 무제한 단톡방 기능을 이용해
긍금증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역사노트와, 중요인물정리,저요!저요 풀어봐요코너는 지루할 틈이 없고
큰별쌤의 현재위치와 소환찬스권의 잔여횟수표시까지 표시해둬 깨알재미까지 선사하는 센스 ㅋ

한국사가 임진왜란에서 끝나는건 아닐테고 모든 관문을 통과한 카카오프랜즈는 어찌되나요??

자! 여기서 여러분은 탈출문과 연결문중 어느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라고 질문하려 했으나 구석기인이 고민의 번거러움을 줄여주네요 ㅎ ㅎ

곧 만나야할 운명이라는 예감이 스믈스믈~~
그나저나 저는 구해줘카카오프렌즈 과학편이 궁금한데요 순차적으로 나오겠지요^^

책을 다 읽었으니 다시 차례편으로 돌아와야겠지요?? 질문에는 꼬리를 무는 질문으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생각을 확장시키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훨 수월해졌습니다 좀 더 살도 붙이고 매끄러운 설명 가능한데요 ㅎ
이러다가 저도 왕별 박쌤으로 진출??

제 학창시절에 재미있게 역사공부를 가르쳐주셨던 선생님들께 무한감사를 드리며 열공소녀 유지니도 앞으로 최쌤같은 재미있고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길 바래봅니다
역사는 선생님운이 절반이상이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