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6개월 - 1학년 (2020)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2019년 7월호를 화려하게 장식한 표지모델은 모두의 눈을 사로잡은 아이스크림입니다 ㅎ
아이스크림의 맛을 결정짓는 3요소는 유지방 설탕 그리고 공기라고 하네요 8%이상의 유지방이 함유되어야 아이스크림이라는 명칭을 붙일 수가 있고요 설탕은 차가운 온도에선 단맛이 덜 느껴지기 때문에 훨 많은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칫 하루 섭취량을 초과할 수도 ㅠㅠ 공기는 부드러움 아이스크림의 풍미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아이스크림 왠지 박사가 된거같아요 ㅎ ㅎ

월간 우등생 과학은 다른 브랜드잡지보다 전체적으로 글자포인트가 약간 큽니다 예전같으면 못느꼈을 차이일수도 있지만 요즘 제가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고 눈의 건강에 신경을 쓰는 나잇대라 그런지 이런것도 중요하네요 ㅎㅎ
해마다 4월이면 학교에서 과학의 달 행사라고 해서 그림, 글짓기, 만화등 다양한 행사들을 하는게 늘 그게 그거같고 특별한 아이디어가 없어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보통 학교에선 미리 며칠 전부터 연구해오기 준비해오기 이런식의 숙제를 내어주는데 저흰 과학관련잡지들을 한번 훝어보는 것으로 아이디어를 찾고 있습니다 읽었다고 해서 머릿속에 다 담겨있는 것도 아니거니와 그때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걸 새롭게 찾거나 떠올릴수도 있거든요 ㅎ

우리집 아이들은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은데 이달의 전시 코너를 보니 미래과학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소개가 되더라고요
이런 잡지가 아니면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이라 횡재한 기분!!

책을 읽다보면 중간점검을 할 수 있는 코너<도전! 뇌블리!>도 있네요 문제로 간략하게 요점을 정리해서 개념을 입력해놓은데 이만하게 없을거 같아요~~

보아도 보아도 싫증나지 않는 곤충 사슴벌레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사슴벌레의 매력은 뭘까요??^^
늠름한 큰 턱과 등딱지겠지요 제가 아주 오래전에 읽은 책중에 이 사슴벌레들이 크기나 종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외국에서 유행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한번쯤 길러보지 않은 가정이 없을정도로 보편화가 된 진짜 ‘곤충계의 아이돌‘이 됐네요
이젠 스티커 하나도 그냥 마구잡이로 붙이는게 아닙니다^^ 꼼꼼하게 정성들여 조각을 이어붙이면 하나의 작품이 완성하는거죠~~
생각보다 집중력이 꽤나 필요하네요 ㅎㅎ(쉬운게 없네요 ㅋ)
한꺼번에 주루룩 보는것도 좋지만 짬짬이 시간날때마다 다양한 내용들을 알차게 살펴보는 것으로도 한달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정말 좋아요

기회가 되면 다양한 독자참여코너가 있으니 참여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나와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생각만 해도 멋진 일이니깐요~~

엄마는 보물섬과 아이큐점프, 소년중앙이 전부였던 시대에 살았지만 우리 아이들은 이런 멋진 잡지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