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물이 대단하다! :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 드래곤빌리지 지식 체험 만화백과 이 생물이 대단하다!
크리에이터:D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지금은 도서대여점도 추억속에 사라져가고 마음만 먹으면 쉽게 인근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만화방만큼은 쉽게 잊어버리기도, 잊혀지기도 힘든 장소이다
나 역시도 어린 시절부터 엄마의 만화 심부름으로 단련된 몸인데 이젠 내가 우리 아이들과 만화를 같이 보는 세대가 되었다
그 연결고리가 바로 하이브로이다 그야말로 믿고 보는 하이브로인것이다
책을 읽는데 있어 좋은 책을 선별해서 골라줄 필요가 있다고 하지만 우선 하이브로에서 나오는 책들은 그럴 필요가 없을 뿐더러 학습만화라 실제 도움되는 내용도 많고 처음 접하는 내용도 많다
(지금 떠오는 생각인데 나 역시도 헤드트릭과 탕평책을 학습만화를 통해 배웠다 그 당시엔 보물섬 .아이큐점프가 유행이었다 ㅎ ㅎ)
이번에 만나게 된 책은 바로 이 책이다
지구상에서 함께 살고 있었지만 언제부턴가 인간중심으로 세상이 돌아가기 시작하면서 차츰 잊혀져가기 시작하다 이젠 희귀해져 버린 생물들 그 생물들이 여전히 우리와 공존하고 있음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만화의 좋은 점은, 굳이 스토리의 전개나 사건을 이해하려고 하지 않아도 그림을 보며 대사들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빠져들고 습득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아이들은 캐릭터며 표정에 웃고 반응하는 눈치였지만 사실 엄마입장에선 그런건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 만화 중간에 실제 다루고자 하는 학습자료들을 배치하고 그 내용을 다시 만화에서 다뤄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반복학습 효과도 주고 있다
여름방학에 산으로 바다로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그동안 공부를 위한 공부책에서 벗어나 실제로 우리가 궁금해했던것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은 시간활용이 될수 있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