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더핵 3연타 중학영단어 (What the hack voca) - 중학 필수단어 1,800ㅣ중등 기초부터 예비 고등 단어까지!ㅣ3연타 기억강화법으로 내신 만점 받기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일찌감치 수포자가 된 내가 그나마 고개 꼿꼿하게 들고 다닐수 있었던 이유로는 영어시험답안지가 빨리 나오지 않았을 경우 가채점을 내 시험지로 해볼 정도는 됐다는 것이다 중ㆍ고등학교 시절 시험기간 동안 바뀌지 않은 철칙 하나가 가장 먼저 공부하는 시험과목이 영어이고 가장 마지막에 한번 더 살펴보는 과목도 영어였다

지리산골 중학교를 졸업한, 아무것도 특별할 것도 없는 내가 영어공부에 신경을 쓰게된 이유는 중1여름방학 영어숙제인 영어편지쓰기를한 유일한 사람으로 기억되면서 영어선생님의 주목을 받게되자 공부를 하지 않을 수 없게된 계기에서 비롯되었고 뒤로도 영어선생님들과의 인연은 나쁘지 않았다 인생은 참 쉽게 쉽게 풀려가기도 하는 것이었다 아침마다 2학년이 될때까지 영어속담과 명언을 줄곧 외어댔으며
시험의 나날을 보냈다
그것이 밑천이 되어서 직장생활을 미련없이 그만두고 영어강사 생활을 하게 되고 아이들을 가르치게 됐을때도 나중에 우리 아이들은 정말 멋지게 잘 가르칠줄 알았다 ㅋ

그러나 그것은 착각이었다 내가 영어를 배우던 시절이나 내가 가르치던 시절이나 지금 내 아이들이 배우는 때나 외국어인 영어는 많이 듣고 읽고 쓰고 외우는 그것이 전부이다 어떻게 하면 좀더 오래,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하느냐가 관건인것이다

아무리 디지털 시대라 해도 읽고 말하고 쓰기는 종이책이 기본이고 최적이라는 생각이다
이교재는사전+단어장+숙어장+문제집+게임의 기능까지 총망라해 단어를 다양하게 활용해봄으로써기본적인 뜻의 이해는 물론 응용력도 생겨 영어실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어 단어를 외우다보면 꼭 헷갈리고 외워지지않는 단어들이 있다 그럴때 연상법을 활용하는 훈련을 해보면 처음엔 조금 억지스러운것 같아도 나름 효과가 있다 이런것들은 사실 공부를 해가는 과정에서 스스로 터득하는 비법이기도 한것이다

자습실 한귀퉁이에서 1800단어집 페이지까지 좔좔 외워가며 아이들 쪽지시험을 내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젠 나도 머리 맞대고 함께 같이 공부를 해야할 것 같은 느낌에, 형광펜이 따로 필요없는 산뜻한 색감의 그림과 글씨체가 아이들을 조금 더 즐겁게 해줄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한 장 한 장 넘기는 내 맘이 더 바쁘다

한번에 다 하겠다는 마음보다는 몇번이고 보겠다는 마음으로 될때까지 본다라는 마음으로 하루에 몇개씩이라도 시작한다면 어느날 눈에 들어오는 단어들이 많아진다는걸 느끼게 될 것이다 영어의 재미는 그런것에 있다 그리고 해커스 어학연구소가 그 길을 함께 가기 위해 환하게 비추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