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제대로 걷기다 - 척추신경 권위자가 알려주는 걸음걸이 교정 가이드
조이스 황 지음, 이화진 옮김 / 키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을 딱 들었을때 '아!나에게 제 절실한 걸 알려주겠구나'하는 생각을 했다

사람으로 태어나 돌 전후가 지나 걷기 시작하면 죽을 때까지는 걸으며 살아야 하는 인생 .  그런데 그 걷기에 문제가 생기고 이상증후를 느끼게 된다면 삶의 질은 현격하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건강한자세,바른 자세를 위해  내가 해야 할일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해결책을 찾겠다는 마음으로 첫장을 열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정형외과의사의 전문학적 과점에서 쓴 책이기보다는 교통사고를 당한 후 그 고통을 겪고 이겨낸 환자가 직접 체험하고 변화된 과정을 중심으로 그것이 의학적으로 어떻게 설명되어질 수 있으며 객관적인 입증을 해준다는 점이다
의사와  환자사이의 신뢰는 병을 물리치는데 있어 가장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의사 본인이 환자였으니 두말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실제 독자들이 경험했을만한 내용과 의문점들을 다룬  내용들이 평소 내가 느끼던 것과 거의 흡사해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또한 책내용 외에도 글자크기나 간격등 편집도 눈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총 8개의 장과 Q&A코너로 이뤄진 책 냐용을 일일이 정리하긴 어렵지만 크게 나의 경우에 비춰 적용을 해보자면  중년이상의 경우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고민인 퇴행성관절염과  잘못된 걸음걸이와 자세로 요통 및 다른 부위 통증을 호소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봤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무릎꿇기나 W자    앉기자세가  안짱다리가 된다고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것을 엄마의 주의와 관심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새삼느끼게 되었다(p72~74)  그리고 과체중은 역시나 여기에서도 크나큰 부담이라 건강한 다이어트는 필수라는거~~~
물론 이것에 대한 개선책으로 8장에선 건강체조, 카이로프랙틱 자세 교정으로 통증완화와 제대로된 자세 및 몸매로 거듭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p234~273)
한두번 정독한다고 도움되는 책이 아니라  경각심이 필요할 때,  궁금증이 생길 때 언제라도 찾아서 볼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