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방학 숙제 - 숙제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신나는 책가방 1
숨바꼭질 지음, 공덕희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밝은 미래] 방학숙제 - 왠지 든든해지는 책



사실...유치원 숙제도 참 버겁다... 난 이렇게 숙제가 많았었나???
일기, 여름엔 곤충 채집 이런거??? 밖에 기억이 안나는데....
아이들 3주 정도 방학에도 숙제가 나온다...
요리해보기, 사진 찍기, 과학 실험 등등.....
그리고 커뮤니티 들에서... 초등학교 가족 신문, 방학 숙제 등...
글 보면서.. 아.. 나도 이젠 학교 가면 많이 해야겠구나..
막연하게 하고 있었는데.. 세상에.. 벌써 내년이다. 우아우아..
발 등에 불이 떨어진거지...


그 와중에 접한 이 책....내겐 구세주다....특히 일 다니면서 많이 못 챙겨줘서...
너무 걱정이 많았는데... 7살.. 미리 준비도 해볼수도 있고.. 완전 보물 책이 될거 같은 예감이..






몇 컷의 사진을 붙여보았다.
와우.. 정말 이런 내용들이 다 다.. 초등학생 방학 숙제?????
일기, 세상 이야기, 만들기, 신문, 동시, 광고, 앨범, 견학 보고서...
헉헉..... 두려움이.. 살짝...


전체 5주 동안.. 매주 5가지씩 총 25가지 아이템을 다루고 있다.
사례는 무려 76가지.. 대박 대박...
게다.. 사진 자료 및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어떤 식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은 물론,
어떤 류의 사진이 필요하진 등도 아주 상세히 잘 나와있다.
다양한 TIP 들이 곳곳에 존재하여 숙제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의 표지에 있는 '숙제 잘 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 한다.'
이 글에 딱 맞게 숙제 하면서 정말 자연스레 공부가 잘 될수밖에 없을거 같다.
어렸을때 이런 책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물론 베껴가진 않았겠지. 나름.. 열심히 찾고 해보면서 형태만 빌려쓰면 되니까..
이야.. 요즘 아이들은 역시.. 세상이 좋아졌다..ㅎㅎㅎ



부록엔 가이드부터 해서 사진 자료까지.. 있어서.. 더 더 학부모들을 도와주고 있다.
초등학생 부모가 된다는 것에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하나는 좀 준비된거 같아 다행이다.
올해부터 미리 미리 여기저기 아이들과 체험도 해보고, 다녀보고...
미리 요런 식으로 적는거며 숙제하는 것이구나 아이와 함께 해볼 예정이다.
나처럼 두려움도 있고, 위에 형제들이 없는.. 정보를 얻을곳이 마땅치 않은 부모라면...
요책.. 너무 추천하고프다. ㅎㅎㅎㅎ
내 친구들.. 애들 학교 갈때 요책으로 선물해주어야겠다.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 숙제가 재미나고, 흥미롭고..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고 신나게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2-01 2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