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 나아가라! 불규칙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 나아가라! 불규칙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불규칙동사 편) - 집의 벽돌과 같은 영단어 정복기~




* 저 : 장영준
* 그림 : 어필 프로젝트
* 출판사 : 사회평론(Bricks)



전 학교 다닐때 영어가 참 힘들었어요. 아니 영문법이요.
사실 아직도 그래요. ㅠㅠ 해도해도 잘 안되는 영문법.
그러다 포기했는데요. 어느 정도 토익 공부 하면서 다 정복하고 싶었지만 쉽지 않더군요.
그러다 다시 OPIC을 공부하는데, 문법이 기본으로 되어 있어야 말도 는다고 하더군요.
학교때 배운 문법보다 실생활에 쓰이는 문법위주로요.
거기에 단어가 더해지면?
영어로 말하는데 훨씬 수월해진다고요.
저도 이렇게 헤매고 있는 영어. 울렁증도 있어요. ㅠㅠ
아이들은 절 닮지 않아서 제발 그러지 말기를.. 바라고 있답니다.
아직은 두 아이 모두 영어를 좋아하네요^^


영문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들과 영단어를 보기로 했어요.
이거 재미나면 같이 영문법도 한번 가서 보자 했거든요.
이름도 아기자기한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영단어에 대해서 뭘 말하려고 하는지 상당히 궁금했어요.






전 사실 많이 알지는 못했거든요.
그런데 많이 유명한 책인것 같아요.
특히 부모님들 사이에서요.
만화지만 영어를 쉽게 접하게 도와주는 책이라 그런가봐요..





내용 자체는 아이가 맘에 들었다고 하는데, 시리즈인데 중간부터 읽으니 감이 안온다고^^;;
그 점이 가장 아쉬웠다고 해요.
그러면서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도 나오고 요즘 문법도 하니까 들어본적이 있다고 하면서 유심히 살펴보았답니다.




얼마전에 공부하는 강의에서 그런말이 생각나요.
불규칙동사는 하도 어릴때부터 외워서 오히려 말하거나 문법상에 나오면 많이 안 틀린다고요.
쉬운 규칙동사들이 더 헷갈린다고...
맞는거 같아요.
이렇게 어릴때부터 따로 배우니까^^ 오히려 더 친근하게 자연스럽게 나오거든요.
그 수많은 동사의 규칙들을 다 어떻게 외우나요.
반대로 불규칙만 익히면? 나머진 규칙이라 생각하고 가는거죠. ㅋㅋ


불규칙 동사에도 a-a-a 형 / a-b-b 형 등 다양해요.
책속에 나온 동사만 제대로 알고 가도 나중에 도움이 되는건 분명합니다.
아이 책이지만 저도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랍니다~~






한자, 수학, 과학은 자주 봤지만 영어 학습만화는 잘 접하질 않았어요.
그래서 그런가? 생각보다 슉슉~ 넘어가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재미나게는 보더라구요.




다 읽고 나서 마법노트를 활용해봅니다.
단어도 생각보다 많고 쓸 내용도 꽤 많아요.
문장이 제법 길거든요.





15일치에 해당하는 단어와 문장이 나와 있어요.
쓰고 읽고 따라하면서 익히는 과정이랍니다.
아직 배운 단어들이 나와서 아이가 스스로 표시를 하면서 봤어요.
다 아는건 ♡, 잘 모르겠는건 ☆, 아예 모르겠는건 ☆☆
그렇게 엄마랑 같이 보고 있답니다.
하루 10개씩 15일치라는데요.
저는 아들하고 천천히 하기로 했어요.
정확히 알고 넘어가는거에 중점을 두고서요^^



저도 영어 말하기 공부를 하는 와중에 아이 영어만화책을 보면서 참 재미나게 보았습니다.
쉽게 설명해둔 덕분에 만화도 보고 영어도 보는 효과를 누렸네요.
머리도 식힐겸^^
아이도 만화 내용도 좋지만 그 안에서 말하는 내용을 캐치해서 볼 수 있을때가 오겠죠?
아직은 만화에 더 관심을 두지만, 영어책이라 그런가 확실히 다른 만화랑은 다르게 보네요.
다음 권수도 기회가 되면 찾아봐야겠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이모스 2015-04-09 2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http://cinemart4.blog.me/220323394509

책을 찍으면 소리펜에서 소리가 나는 방법입니다.
음원 스티커와 펜파일은 무료로 보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