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년생, 물리학선생님, 내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준 영향력있는 형님, 유대인, 종교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가 있는 양반 

그리니 형은 역시 글을 통해 자기 이야기를 잘 풀어 간다. 기독교에서 성경은 인간이란, 죽음이란, 영원이란, 주제를 풀어 가는데 이 책은 내게 그 어떤 책보다 설득력이 있다.



결국, 그린니형이 뉴욕의 한 스타벅스매장에 깨달은 ' 지금 여기 '의 가치를 깨닫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어쩌면 오늘 교회에서 성경 스가랴 말씀을 읆었던 목사님이나, 내년이 회갑인 그리니형이나 나나 어쩌면 존재의 의미를 찾아가는 그 과정에 살아가는 사고체에 불과하다.


어쩌면 이책을 읽는 다는 행위자체가 상당히 가진 놈들의 헛소리다. 먹고살기 힘든 이들에게 쓸데없는 넋두리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 멍청한 짓을 나는 한다. 왜냐? 멍청하니까!


그래도 그 멍청한 넋두리를 하고 싶다. 왜냐고 그리니형이 하는 이야기는 성경에서 짖어대는 이야기보다 내게는 더 설득력이 있으니까!!!


그리니 형을 읽다보면 최소한 내가 그 자리에 어깨를 같이하면서 공감을 느끼니까!

내가 최소한 다른 길로 가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안심이 된다.


고맙다. 과학이라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사는 설득력있는 이야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세상을 살만한 세상이다. 미친놈의 넋두리....


아무래도 다시 한번 읽어야겠다. 성경도 몇번을 읽는데 그리니 형의 책은 성경보다 훨씬 생산적인 책이다. 시간의 마지막을 이렇게 설득력있게 자신있게 이야기 하는 책이라니...하기사 머리가 미치지 않았으면 이런 책을 보고 쾌감을 느끼는 걸 보면 내가 진짜 배부른 멍청한 놈이구나 쩝쩝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