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성적 아이의 힘 - 이해하는 만큼 발견하는 아이의 잠재력
이정화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이정화 저의 『내성적 아이의 힘』 을 읽고
참으로 소중한 책이다.
사람의 성격을 일찍부터 파악하여서 미리부터 그에 맞게끔 확실하게 대비하고 공부할 수 있다면 더욱 더 당당한 자신만의 성격을 바탕으로 활짝 목표와 꿈을 펴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아직도 많은 경우에 이런 아이의 성격이나 잠재력에 관해서 깊은 관심을 갖고서 이해하거나 교육을 받거나 준비하려는 사람이 그리 많치 않다는 점이다.
갈수록 복잡다단한 사회현상과 변화 발달해 가는 제 4차 산업혁명 시작 속에서 더욱 더 필요한 우리 인간의 좋은 성격을 위해서라도 더 나은 아이의 성격을 미리부터 파악하여 대비한다는 것은 절대 좋은 일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특히 지금까지 많이 부정적으로 인식되어지는 내성적인 성향의 모습인 내성적인 아이들의 힘에 대한 부족하거나 힘든 점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자세하게 살펴볼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
그러면서 이러한 부정적인 시각에서 과감하게 탈피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들을 받아들여서 새로운 아이의 가능성으로 받아들였으면 한다.
아이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 생각하면서 이 좋은 책에 적극 도전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특히 결혼을 앞둔 성인 남녀와 어린 자녀를 갖고 있는 부모들은 필히 이 책을 통해서 가장 확실하게 아이들에 대한 성격에 대한 공부를 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놀이치료와 코칭을 접목한 '심리코칭'프로그램과 부모들을 위한 각종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해왔으며, 현재 한국아동심리코칭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저자께서 쓴 책이기에 더욱 더 믿음직스럽다.
따라서 이번 좋은 책과의 만남을 통해서 우리 아이의 잠재력을 확실하게 발견하게끔 성격을 정확하게 체크하여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멋진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는 강한 바람을 다시 피력해본다.
내 자신도 귀한 인연으로 중학교에서 교사로서 30여년을 근무 했었다.
수많은 학생들과 근무하면서 성격 문제를 둘러싸고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지만 잘 극복을 하고서 지금은 정년퇴직을 하였지만 학생들의 성격이 매우 중요함을 실질적으로 겪어본 사람이다.
내 자신의 성격도 너무 내성적이다 보니 생활하면서 사회적으로 활동하는데 있어서 개인적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어 성격적으로 많이 후회한 적도 있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부터 빨리 성격 확정이나 이상적인 성격으로 전환이 이루어졌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우리 집안의 가장 중요한 아이에 대한 진정한 잠재력과 이해를 위해서 무엇에 신경을 써야 하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하여 한번 섬세하게 고민하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을 갖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을 해본다.
내용이 좋으면 내 자신은 물론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서 함께 할 수 있다면 더욱 더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이 되리라고 확신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