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 함부로 무시당하지 않는 말투는 따로 있다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이토 요시히토 저의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을 읽고

우리가 사람인 이상 절대 혼자서는 살수가 없다.

함께 어울려서 살 수밖에 없다. 어울려 더불어 사는 이상 몸으로만 부딪쳐서 살 수도 없다. 가장 중요한 수단은 역시 주고받는 대화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서로 간에 필요한 말을 통해서 생활과 일 등의 업무 그리고 어떤 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최고 멋진 대화법을 일상적으로 즐기며 누리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는 정말 미지수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는 없지만 그렇게 많지 않으리라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 만큼 각자가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이러한 대화기술 등을 별로 고려하지 않은 채 지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평소의 생활 속에서는 그 중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한다 할지라도 아주 중요한 기회에 느꼈을 때는 늦어서 그 심각성 때문에 큰 후회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전에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서라도 확실하게 익혀놓는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서도 멋진 모습으로 갖추리라 확신해본다.

그 누구에게도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 기술을 확실히 갖추는 대화법을 갖추는 일이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일본 최고의 심리학 교수인 저자가 만만해 보이지 않기 위한 대화기술을 아주 세밀하게 여러 경우로 나누어서 예시를 들어서 알려주고 있다.

이에 따라서 반복적으로 훈련하여 나만의 것으로 확실하게 만들어 놓는다면 얼마든지 나만의 대화 기술로 활용할 수 있다면 필요한 말을 센스 있게 할 수 있는 대화를 이끌어 가리라 확신해본다.

너무나 멋진 기대라고 할 수 있겠지만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라고 본다.

솔직히 내 자신도 많이 내성적인 편이다.

사람 있는 곳에서 아주 활발하게 나의 의견을 먼저 내세우지 못하는 편이었는데 이 책을 보고서 좀 더 자신감을 갖고서 대화 기술을 익혀서 당당하게 대화에 임하리라는 다짐도 하게 되었다.

이제 나이도 육십이 넘었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부끄럽고 떨리고 하는 머뭇거림에서 탈피하면서 당당하게 맞서서 대하면서 당당한 대화상대로 임하리라 각오도 해본다.

만만하게 보이지 않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와 함께 실제 현장에서 연습을 통하여서 내 자신 상대방에게 호감을 끄는 방법, 거절을 잘 하는 법, 효과적인 자기소개법, 외모 및 복장까지도 모두 나 자신에게 유리하게 선택하는 법 등을 더욱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 나가리라 다짐해본다.

그리하여 가장 확실하게 말로 대화로써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그 누구에게든지 만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하는 대화법으로 행하는 당당한 내 모습을 갖추리라 장담해본다.

인생이 더욱 더 편해지고 내 자신이 당당해짐을 확실하게 느껴진다.

크게 흥분하지 않고서도 단숨에 대화기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심리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자신감 때문이다.

너무나 기분이 좋고 자존감이 업(up)되는 내 자신의 실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일독을 강력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