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로 인해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윤석 지음 / 산마을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고윤석 저의 『나로 인해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를 읽고
원래는 전혀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직업이었던 교사 직업을 공부를 더 하고 싶어 방송통신대학, 야간대학에 진학하여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바로 야간대학에 교직과정이 처음 도입되게 되어 이수하게 되었다.
진정 나에게는 행운이었고 천운이었다.
그리고 늦은 나이인 서른한 살에 졸업하였지만 바로 당시 직할시부근 시골중학교에서 교직을 2월 졸업과 동시 3월 신학기부터 시작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 지역 위치가 시 경계이다 보니 공부 잘하는 학생이나 좀 있는 학생들은 시내로 전학을 가버리고, 그렇지 않은 학생들이 많아서 여러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이 학생들을 위해서 뭔가 꿈과 목표를 갖도록 유도하고, 용기를 갖게 하기 위해 '좋은 말 한마디'를 매일 선물하기로 작정하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학생 등 교직원들이 한명이라도 학교에 나오기 전에 학교에 나와서 전 교실을 순회하며 칠판 오른쪽 상단에 오늘 날짜를 적고 좋은 말 한마디를 적은 후에 학급시간이나 수업시간에 들어가 큰소리로 읽게 한 후에 의미를 설명하면서 되새기게 한 것이다.
그러면서 비록 지금은 조금 약하고 어렵겠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도전하여 얼마든지 상승시켜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처음에 많이 어색해 하였지만 반복할수록 자신감을 갖는 것을 봐왔다.
바로 이것이다.
저자의 책제목이면서 시 제목인 "나로 인해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이다.
진정으로 내 자신이 생각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보이는 것들로 하여금 당사자들이 행복해 한다면 최고의 모습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저자가 시와 멘토에서 강조하는 금과옥조 같은 글속에서 자연스럽게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면서 나와 너, 함께 더불어 우리 모두의 사랑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탄생하리라고 확신해본다.
<나로 인해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과 나 작은 기적인 행복을 만들어가요> <그 사람은 당신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내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아픈 만큼 행복해지는> 등등의 시 등을 통해서 사랑에 대한 더 많은 전문가가 되었다는 점이다.
저자에게 진정으로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솔직히 나이는 환갑을 훨씬 넘었고, 교직 경력을 갖고 있지만 사랑에 대한 편력이랄까 경험은 물론 내 자신의 성격조차 너무 내성적이다 보니 너무 얌전하다는 소리만...
그런데 이런 좋은 작품을 통해서 많은 간접 경험을 통해서 우리 인간의 가장 성스럽고, 원초적이고, 멋스러운 사랑에 관한 모습들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으니 말이다.
아울러 내 자신에 관한 사랑의 모습을 점검하면서 더욱 더 내 자신을 사랑함과 동시에 집사람과 세 딸이 함께 하는 우리 가족사랑, 이웃 및 사회봉사에도 적극 참여하며 사랑해야겠다는 각오다.
저자도 더 멋진 작품 활동을 통해서 행복을 추구하면서 많은 독자들에게 듬뿍 행복을 선사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