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살아도 후회 없이 살고 싶다 -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재미있게 나이 드는 인생의 기술
정태섭 지음, 오상준 엮음 / 걷는나무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정태섭 저의 하루를 살아도 후회 없이 살고 싶다를 읽고

이 세상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비록 내 자신과 부딪치면서 살고 있는 눈으로 보이는 사람숫자는 많지 않을지 모르지만 보이지 않은 사람들은 너무나 많다.

이런 사람들을 생각하면 내 자신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

뭔가 부지런히 움직여야만 한다. 남을 위해서가 아니다.

바로 내 자신을 위해서다.

당당하게 내 자신의 모습을 갖추고, 경쟁력을 위해서도 내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이 책 제목처럼 "하루를 살아도 후회 없이 살고 싶다." 얼마나 멋진 일인가! 내 자신만의 멋진 삶을 위해서 하루하루를 최대한 즐겁게 살아갈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이 되리라 보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그래서 앞서 나가는 저자와 같은 멋진 모습의 교훈은 내 자신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선물을 준다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주어진 일이 있다.

대개가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면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나름대로 좋아하는 일에 투자하여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다면 최고 멋진 인생에 도전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이다.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갈 이유는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면서 'EBS명의 선정 대한민국 최고 영상의학과 전문의 국내 최초 엑스레이 아티스트로 인생 2막을 연 저자의 멋진 모습과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재미있게 나이 드는 인생의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 이 글들은 진정코 우리들의 반복되는 일상에 이별을 고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재미있게 나이 들고픈 이들에게 주는 아주 귀한 인생 처방전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나이가 들어서 직접 이루어 낸 꿈이고 생활하고 있는 실천이기에 더욱 더 실감이 나는 그래서 모든 주는 말들이 마음으로 쏘옥 쏙쏙 들어온다.

중요한 것은 앞서 간 선배들의 도전 경험담들이다.

결국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당기는 것이 있으면 주위의 시선은 완전 무시하고 더 늦기 전에 과감하게 도전해 삶의 주인이 되라는 과감한 메시지다.

이것 하나만 확실히 얻어서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결심과 함께 실천으로 행하겠다는 다짐을 해도 엄청난 획득이다.

그리고 나 자신을 냉철하게 점검해보는 시간을 확보하여서 나 자신이 누구인지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 기회를 가져보았으면 한다.

아울러 인생 이모작 시간을 활용해 나 자신에게 꼭 맞는 취미활동이 어떤 것인지 효과적으로 찾는 법과 혼자 있는 시간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 등도 배워서 더욱 활력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이다.

건강을 위한 일상생활 속에서 갖추어야 할 여러 활동을 통해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여 한 번뿐인 인생을 원 없이 즐기는 유쾌한 인생철학을 누릴 수 있는 그런 인생의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내 자신도 이 책을 통해서 얻고 느낀 여러 교훈과 기술들을 통해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재미있게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 인생 2막을 살아야겠다는 각오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이런 행복을 누렸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