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하는 방법 - 나를 받아들이기, 자유로워지기, 자존감 키우기, 생각 비우기
게이 헨드릭스 지음, 윤혜란 옮김 / 바보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게이 핸드릭스 저의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읽고

진정으로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렇다.

그렇다면 육십을 넘은 지금까지 내 자신에 대해서 가장 확실하게 사랑하는 방법을 터득하지 못했다고 고백한다면 이상하게 볼지 모르겠다.

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인생에 대한 법칙이고 방법이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그 동안 많은 선택과 잘못됨으로 인한 어려움들을 많이 겪었을 뿐만 아니라 하는 일에서도 어려운 경우들이 겹치면서 이를 함께 생활하면서 같이 수습해 나가는 데에 많은 힘듬을 겪어야만 했다.

극한 상황까지 몰리기도 했지만 다행스럽게 잘 이겨내면서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는 퇴직을 하여 비교적 자유스러움 속에서 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면서 지금까지 소중한 인연을 맺은 사람들을 마음으로 적극 성원하면서 보내고 있다.

이런 내 자신에게 많이 늦었지만 자기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아주 중요한 메시지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다.

저자는 게이 헨드릭스.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콜로라도대학교에서 20년간 교수로 일했다.

이후 아내 캐슬린 헨드릭스 박사와 함께 국제교육센터 '헨드릭스 협회'를 세워 해마다 북미 전역은 물론, 유럽 등을 순방하여 관계증진과 심신의 평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바로 게이 헨드릭스 상담심리학 박사가 전하는 나를 사랑하는 방법 즉, 자기애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자의 경험이 생생하게 다가오기 때문에 저절로 공감이 간다.

나를 받아들이기, 자유로워지기, 자존감 키우기, 생각 비우기... 등등을 통해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벌써 오랜 시간 살아 온 내 자신이지만 내 자신을 얼마나 사랑했을까 되돌아보지만 너무 홀대했던 것을 떠올린다.

생각은 하지 안한 것은 아니지만 구체적으로 느끼고,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했던 내 자신에 대해 자책을 해본다.

그러나 이 좋은 선물의 책을 통해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진심으로 느꼈기 때문에 당당하게 스스로를 뜨겁게 사랑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져본다.

또한 나도 모르게 반복된 시련과 실패 속에서 사람들은 스스로를 뜨겁게 사랑해야 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잊거나, 나를 사랑하고 싶어도 그 방법을 모른 채 하루하루 시간만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그 방법들을 시원스럽게 알려주고 있다.

즉 이 책에서는 나 자신을 사랑할 줄 모르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세상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놀라운 방법을 알려 주고 있다 할 수 있다.

나 자신이 사랑스러운 당당한 모습이면 이 세상의 주역으로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는 확신을 갖는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사랑받기 위한 충분한 존재이기 때문에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통해서 사랑하여서 최고 모습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적극적으로 성원을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