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안나 저의 1천권 독서법을 읽고

책과 관련된 시원스런 독서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왜냐하면 저자와 같이 하루도 빠짐없이 읽는 양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책하고 만나는 시간을 갖고 있는 사람 중의 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솔직하게 저자와 같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지 처음부터 끝장을 볼 때까지 대부분의 내용을 통해서 고개가 끄덕여지면서 많은 부분에 대해서는 내 자신도 새롭게 고려 또는 받아들여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각오도 하였다.

어쨌든 그 동안 많은 책들을 만나왔고, 매일 만나고 있는 책들이지만 이 책은 가장 마음으로 다가오는 최고의 책이라는 점을 자신 있게 말하고 싶다.

아울러 뜻대로 다 이뤄내면서 이렇게 멋진 결실로서 좋은 책자까지 펴낸 저자께 큰 축하 성원의 박수를 보낸다.

이어 이미 출발한 2천권 독서 목표를 통한 최고의 작가와 강사로서의 '전안나퍼스널브랜드'를 이루어 내시리라 확신해본다.

솔직히 고백해보면 누구나 마음으로는 많은 다짐과 각오들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저자와 같이 뚝 부러지게 행동과 실천으로 결과물을 내놓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는 점이다.

내 자신도 지금까지 여러 번 생각으로는 많은 목표와 다짐들을 한 바 있지만 끝 결말까지 보지 못한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내 자신 스스로에게 미안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누구나 1천 권의 책을 읽으면 거짓말처럼 인생이 바뀐다!”의 구절에 10년차 직장인, 두 아이의 엄마…… 부서질 듯 위태롭던 한 여자의 삶에 희망을 심어준 독서의 힘을 그대로 실천하여 이렇게 멋진 최고 선물인 한 권의 책까지 만들어 내 저자야말로 이 세상 최고 존경의 인물로 삼을 수밖에 없다.

유명한 사람이 아니라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직장 생활과 독박 육아, 학력 콤플렉스에 시달리던 저자가 끈기 있는 자신만의 독서를 통해서 삶의 기쁨을 되찾고서 누구보다 열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다룬 이 책이야말로 최고의 책 선물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가 스스로 만들어 낸 이 멋진 과정이야말로 이후의 더 나은 목표를 향해 자신을 얼마든지 저자 자신을 마음먹은 대로 조절과 회복 등을 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깨달았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

얼마나 멋진 모습인가?

결국 독서를 통해서 진정한 자신만의 생활 노하우들을 깨달았다고 한다.

하루 한 권씩 지치지 않고 매일 읽는 법, 바쁜 와중에도 짬짬이 독서 시간 확보하는 법, 효율적인 독서를 보장하는 분위기 조성법, 내게 맞는 책 고르는 법, 독서 리스트와 응용 노트 활용법, 독서 권태기 극복법 등 대한민국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실현 가능한 독서법이 소개되어 있다.

"기적 같은 삶의 변화는 결국 하루 한 권 매일 독서에서 시작되었다"는 저자의 말에서 우리들도 한 번 강력한 도전장을 내어 출발해보는 것도 절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에는 누구나 책을 독파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독서법이 소개되어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