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 지금 행복한가요? - 김뻡씨의 행복 여행
김뻡씨(김태준) 지음 / 토트 / 2017년 3월
평점 :
김뻡 저의 『당신 지금 행복한가요?』 를 읽고
이 세상에 있어서 행복과 성공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으리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렇지만 행복과 성공을 자신이 원하는 만큼 마음껏 누리면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으리라는 생각이다.
내 자신을 포함하여서 주변에서도 얼마든지 그 삶의 모습들을 살펴볼 수가 있다.
역시 각자의 주어진 삶속에서 각자 자신이 만들어가는 그 모습 자체에서 행복과 성공이 담겨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내 자신도 벌써 삶의 후반부에 들어서 있다.
직장에서 정년을 한 이후의 삶을 시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출발로 단정하고 후반부의 인생을 준비하는 삶을 위한 시간으로 만들려고 하다 보니 바쁘면서도 행복한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
물론 처음부터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마음을 갖고 하다 보니 점차 마음으로나 행동으로 나아져가고 있다.
그래서 환갑이 지난 나이이지만 이제 중학생이라는 학생의 마음가짐으로 임하겠다는 나 자신의 다짐을 가지고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런 내 자신에게 이 책은 특별한 행복을 제시해주는 방식을 제공해주고 있어 너무 좋았다. 우리가 보통으로 일반적으로 하는 여행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단행했던 8개월간 35개국을 선정하여 대륙별로, 계절별로 안배하여 걸으면서 다녔던 이야기들을 통해서 얻었던 행복의 단서 이야기들을 밝히고 있다.
본인의 평소 품었던 생각들을 직접 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실천하면서 보여주는 이야기들이기에 그 만큼 쏙쏙 내 자신 가슴속에 들어오면서 함께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저자만의 나름대로 행복하기 위해서 잘나가던 직장까지 그만두고 새로운 인생설계를 위해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들을 우선으로 행복여행을 단행하는 그 멋진 결단의 모습에 큰 박수와 함께 많은 걸 배운다.
바로 이 여행이야말로 그 뒤에 전개되는 삶에 있어 엄청난 변화의 큰 에너지와 함께 커다란 도전의 원천이 되면서 행복으로 갈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된다는 점이다.
너무 중요한 교훈이다. 특히 8개월 동안 각기 다른 환경의 국가들을 직접 걸으면서 찾아낸 행복의 단서들을 몸에 지니면서 생활의 바탕으로 삼을 수 있다면 더 나은 삶으로 변화 시킬 수 있고, 행복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내 자신 혼자는 힘들 수가 있다.
생활 속에 어려움이 많이 올 수도 있다.
그러나 바로 이런 좋은 기회나 인연을 통해서 얼마든지 자연스럽게 좋은 동지나 힘으로 만들 수 있다.
그리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면 된다.
이 시간 이후의 진정한 삶의 멋진 성공 모습과 함께 행복 만들기에 적극 도전하는 삶의 모습 만들기에 준비하고 시작하는 최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런 최고 행복 여행 도전 모습에 큰 박수 보낸다.
너무 아름답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