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에게 묻고 싶은 한 가지 - 스스로 길을 찾는 자문자답의 힘
켄 콜먼 지음, 김정한 옮김 / 홍익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캔 콜먼 저의 『내 인생에게 묻고 싶은 한 가지』 를 읽고
이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는 똑같은 사람들은 단 한 사람도 없다.
내 동생은 쌍둥이인데도 정말 같은 모습보다는 다른 모습을 훨씬 더 많이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의 인생보다는 각 자 자신에게 부여된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야만 하는 것이 최고 멋진 인생이라 확신을 해본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부여된 자신만의 인생은 어떤 인생인가?’바로 이것을 빨리 찾는 것이 각자에게 부여된 아니 각자가 찾아야 할 과제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노력을 쉽게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리 인간 스스로에게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자신만이 삶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앞으로 생각하고 행해 나가야 할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을 갖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런 내 자신에게서 답을 찾기보다는 남에게 아니 다른 다양한 매체나 앞서 달려 나가는 사람들을 통해서 구하려 했었다.
드디어 이 의미 깊은 책을 통해서 이제 중요한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진정이다.
역시 내 자신의 인생이다.
그렇다면 내 모든 것은 결국 내 자신이 해 나갈 수밖에 없다.
내 자신이 해 나가야만 한다.
내 모든 것을 지니고 있는 내 스스로에게 내 자신의 길을 찾는 자문자답의 힘을 얻어낼 수 있다고 믿어야만 한다.
내 자신 안에 그 확실한 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상의 모든 성공자가 혼자 있을 때 자신을 향한 질문을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자문자답의 힘을 통해서 솔직히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오늘의 삶은 어제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하의 역할, 소통, 신념, 기회, 비전, 꿈, 피드백, 용기, 노력, 현재, 리스크, 강점의 12가지와 ‘모든 승리자는 최선을 다한 패배를 경험했다’하의 실패, 공포, 거절, 비판, 장애물, 결단력, 방해, 내려놓기, 인간관계, 용서, 보상, 극복 12가지와 ‘내 인생 최고의 내일을 만들기 위하여’ 하의 통달, 책임, 영향력, 리더십, 감사, 배려, 여성, 건강, 성취, 은퇴, 유산, 재도전 12가지 총 36가지를 유명인들을 인터뷰하여 정리하여 놓았다.
언급된 내용들이 우리들이 살아가는 삶에서 반드시 필요한 거의 모든 지표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소개되고 있는 내용들을 통해서 사전에 익히는 훈련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꼭 목차대로 읽을 필요 없이 자신이 가장 필요한 또는 관심이 있는 덕목 순서를 택하여 자유롭게 읽고 실천할 수 있어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더더욱 빛나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내리라 본다.
자신에게 스스로 질문을 통해서 스스로 답을 얻어내고 힘차게 도전하는 최고 모습의 멋진 인생 출발에 큰 박수와 함께 무궁한 발전을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