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말습관 -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기적의 전달법
사사키 케이이치 지음, 황선종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사키 케이이치 저의 인생이 바뀌는 말 습관을 읽고

우리 인간은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다.

아무리 뛰어나도, 아무리 돈이 많아도 절대로 혼자서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결국은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서로 말을 주고받으면서 생활을 해나간다.

그렇다면 내 자신의 모습을 이런 관계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평소에 준비하고 훈련해 나가는 과정이 절대 필요하다.

물론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에 의해서 또는 일정한 교육기관에 의해서 가르침을 통해서 일깨워지지만 개개인의 일거수일투족까지 책임지워 주지는 않는다.

따라서 개개인의 뛰어난 능력의 갖춤 여부는 나름대로의 노력여하에 달렸다 할 수 있다.

누구나 똑같이 주워진 의무교육기간을 마무리하는 동안 이외에도 개인적으로 또는 주변의 여러 충고들을 바탕으로 노력을 통해서 공부나 체험을 통해서 자기 나름의 것으로 만들어 앞서 나가는 멋진 모습을 보인다. 참으로 부럽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따르고 싶어진다.

우리의 인생이 더욱 더 멋지게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뭔가 말을 할 수밖에 없는 우리들이다.

그리고 우리의 모든 행동은 결국 말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말하기의 90%는 전달력에 달렸다는 저자의 말이 가슴에 쏘옥 들어온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기적의 전달법의 책이다.

너무 중요한 책이다.

솔직히 고백하면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말을 이런 생각 없이 조금은 가볍게 말을 한 적이 많았었다.

그래서 하고나서 나중에 후회했던 적인 너무 많았었다.

그러나 뱉었던 말을 다시 원위치할 수 없었던 일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는 이 책을 읽은 후에는 진정으로 조심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물론 급한 경우에는 어쩔지 모르겠지만 내 자신 단단하게 단속하여서 생각나는 대로 말하지 않고, 가장 확실한 전달력으로 말하기를 해야겠다는 다짐이다.

이 책이 일본에서 무려 90만 부 판매 초특급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하니 어디에서나 그 만큼 사람끼리의 대화에서 좋은 말 습관 즉, 기적의 전달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의미가 넘쳤다

 일본 최고 대화의 신이 알려주는 인생을 바꾸는 말 습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기적의 전달법저자는 딱 두 가지 핵심 기술만 제대로 알면 일상의 모든 순간에 통하는 말하기를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강한 말을 만들 수 있는 첫 번째는 예스로 바꾸는 방식이다.

상대방으로부터 라는 대답 대신 예스를 얻어낼 수 있는 전달법으로 상대방의 머릿속을 상상해 원하는 바와 일치하는 부탁을 만드는 7가지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두 번째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마음을 울리는 인상적인 말을 만드는 전달법으로 8가지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대화법의 완결판이라 할 수 있다.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