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10년 법칙 - 2017-2018 재테크 골든타임이 온다
서태욱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1월
평점 :
서태욱 저의 『부의 10년 법칙』 을 읽고
우리 인간은 의식주의 기본적인 삶과 함께 임하는 사회생활상의 모습에서 느끼는 여유로움과 당당함 속에서 수반하는 것이 배움과 인격, 지위 및 인품 등이지만 재테크가 뒷받침이 된다면 훨씬 더 빛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재테크도 기본적으로 부모로부터 가업이나 재산을 물려받은 경우가 있는가 하면 순조롭게 직장이나 타고난 투자 등에 의해서 잘 풀린 경우에는 너무 보기가 좋다.
그렇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에는 쉽지 않은 생활을 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힘들게 생활하는 모습을 많이 목격하곤 한다.
이러할 때 느끼는 것은 효과적인 재테크 전략이 있어서 이런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인 투자를 통해서 당당한 수익을 올리고서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곤 하지만 그리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임을 어쩔 수 없는 것이다.
내 자신도 솔직히 주어진 여건 하에서 열심히 생활전선에 뛰어들면서 내 자신을 다스려 왔지만 돈을 운영하는 재테크에서만은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등 금융상품 활용에는 거의 이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쑥맥이나 마찬가지다.
예전에 단편적으로 주식에 투자해본 적이 있지만 손해만 보고 빠져나와버렸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집사람이 봉급날이면 수입액을 가지고 관리하는 식으로 작년 퇴직할 때까지 이어졌고, 퇴직 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내 자신 편하기는 하지만 여유가 전혀 없기 때문에 답답한 마음이 들 때가 많지만 어쩔 수가 없다.
그렇다고 돌아가는 변화 추세랄지 여러 기본적인 전략 등은 알고 있는 것인 기본적인 자세이기 때문에 각종 매체랄지 사람들을 통해서 알려고 노력은 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매일경제신문의 기자로서 증권가를 취재해오면서 만난 전문가들과 투자 고수들, 여태까지의 저자 본인의 오랜 경험을 살려서 정글 같은 금융시장 속에서 우리 일반 투자자들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테크를 가장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있다.
10년 만에 오는 단 한 번의 기회라고 한다.
1997년의 IMF 위기가 있었고, 2008년의 금융위기가 있었고, 그리고 10년이 2017-2018년에 금융위기 그리고 위기를 극복하는 최고의 재테큰 전략을 통해서 최고의 골든타임을 잡을 수 있기 위한 그런 시간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도록 각종 안내와 정리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과 함께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시나리오들은 100% 그대로 일어난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해도 충분히 예상하고 맞닥뜨릴 수 있는 폭탄으로 알고 철저히 대비한다면 멋진 기회를 잡을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다.
정말 중요한 재테크 전략 실행시간이다.
철저한 실천을 감히 외친다.
일독을 강력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