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이 기쁘면 몸이 춤춘다 - 몸과 마음을 살리는 웃음의 행복론
이상헌 지음 / 현문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이상헌 저의 『마음이 기쁘면 몸이 춤춘다』 를 읽고
우리 사람들이 생활해 나가는 것은 거의 매일 반복되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마음을 갖고 생활하느냐에 따라서 하루 생활의 질이 좌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그렇다면 이왕 좋은 마음과 즐거운 생각으로 열심히 생활할 수 있다면 하루의 시간들이 아주 빠르게 흘러감과 동시에 흐뭇한 시간이 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시간도 가지 않을뿐더러 일도 잘 풀리지 않는 경우도 많은 것을 지금까지의 경험상 많은 느끼고 있다.
그렇다면 나이 환갑이 넘은 내 자신으로서는 될 수 있으면 좋은 마음으로 즐겁게 생활해 나가자는 자세로 노력하고자 한다.
그렇다고 내 혼자만이 사는 세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때도 많지만 항시 마음만은 이런 마음으로 생활하려 한다.
이런 내 자신에 바로 이 책은 너무나 의미 깊은 책이었고, 마음을 기쁘게 해주면서 몸까지도 춤추게 해줄 수 있는 비방들이 들어 있어 너무 좋았다.
바로 완전 공짜인‘웃음’으로 일깨우는 행복의 기술들이 무진장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나만의 것으로 만들기에는 많은 시간과 함께 내 자신의 더 많은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겠지만 어쨌든 좋은 친구를 만났기에 너무 흥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내 자신 남자이지만 성격 자체가 그리 활달함에는 많이 떨어진 내성적인 면이 높기 때문이고, 특히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말을 활발하게 하고, 특히 웃길 수 있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임을 알기에 더더욱 좋은 기회였다.
비록 앞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활용할 기회는 주어지지 않더라도 내 자신을 단련시키는 기회로 삼아야겠다는 단단한 각오를 갖는다는 것만으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웃는다는 것! 그 이상의 행복한 모습은 없으리라는 확신이다.
얼굴 표정이 바뀌면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진리라면 당연힌 웃어야만 한다.
행복을 원한다면 활짝 웃어야 한다면서, 웃음은 자신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당당하게 이야기 한다.
수십 년간 방송과 강연, 칼럼, 저술 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만드는 지혜를 널리 전파해온 저자만의 글에서 저절로 용기와 힘을 얻게 된다.
특히 이 책에서는 웃음이 삶을 바꾸고 운명을 바꾼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육체와 정신의 가장 좋은 건강법이자 행복한 삶을 위한 최고의 무기가‘웃음’임을 일깨우고 있다. 수시로 거울을 보면서 자신에게 “나는 행복하다. 나는 건강하다, 나에게는 무한한 힘이 있고 무한한 기회가 있다”라고 외치라 한다.
자기 최면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웃음을 실천하는 일이다.
웃음이 건강과 성공, 원만한 대인관계와 행복한 삶의 필수 요소이고 보면 웃음을 미룰 이유가 없다.
웃음 속에서 모든 행동을 해내자.
그것만이 내 자신을 앞서 나가게 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