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의 힘
댄 폰테프랙트 지음, 김지현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댄 폰대프랙트 저의 목적의 힘을 읽고

내 자신은 절대 교사가 될 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상황에 열심히 노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결고리가 이어져 늦었지만 천운으로 교사가 되었다.

작업복을 입고 페인트를 칠하면서 망치를 들고 현장에서 일하던 기능공의 입장에서 공부를 하고 싶어 스물일곱의 나이에 야간대를 갔는데 처음으로 야간에 교직과정이 개설되어 이수할 수 있었고, 졸업과 동시에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기 시작하였다.

대도시 근교 시골이다 보니 많은 것들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하려는 목적으로 힘차게 출발하였던 교직생활이 벌써 31년을 넘어서 올해 초 퇴직을 하게 되었다.

첫 출발 때 하늘에서 내린 직업으로 받아들여서 나름대로 열심히 임했던 시간들이기에 내 자신이 목적으로 받아들인 것을 즐겁게 임했던 것이기에 행복했던 순간으로 간직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바로 이런 내 자신에게 이 책을 보면서 표지에 적혀 있는성공하는 사람들의 작지만 위대한 습관!’<목적의 힘> 이란 글이 마음에 쏘옥 들어오면서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깊이 인식되어서 꼭 자신의 것으로 실천되어 최고 모습으로 탄생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우리 모든 사람들에게는 그냥그냥 살아가는 사람과 당당하게 자신의 목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은 모든 면에서 다를 수밖에 없다.

내 자신 직접 느끼고 실천해 온 바이다.

학생들이 너무 의욕이 없고, 소극적이어서 이런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처음 실시한 것이 꼭 필요한 좋은 말을 심어주기 위해서 학생들이 한 명이라도 학교에 나오기 이전에 학교에 나가서 전 교실을 돌면서 칠판 오른쪽 위쪽에 오늘의 날짜를 적고 좋은 말 한마디를 적기로 하였다.

학교까지 가는 거리가 있었기 때문에 결국 기상 시간을 05시로 하였고, 0530분에 식사를 하였고, 0630분에는 학교에 도착하여 작업을 하였다,

그리고 각종 구호가 적힌 피킷과 어깨띠를 들고 매고서 교문에 나가서 학생들을 맞이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 모두가 학생들을 위하는 목적이었기 때문에 피곤하고 힘들지 않았던 것이다.

앞으로 사회는 솔직히 너무 빠르게 변하는 세상이다.

그렇다면 불확실한 미래라 할 수 있다.

불확실한 미래를 책임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목적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생활하는 데 있어서 그 어떤 분야 즉 개인, 조직, 직무의 목적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도전으로 강력하게 실천한다면 반드시 모든 목적은 이루어지면서 최고 성공하는 사람의 대열에 서리라는 확신을 가져본다.

새로운 강력한 삶의 의미를 찾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 의미 깊은 책을 통해서 적극적인 방법을 통해서 놀랄만한 최고의 삶을 반드시 찾을 수 있으리라 확신하면서 일독을 강력히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