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면 - 나를 괴롭히는 감정에서 벗어나 원하는 삶을 사는 법
백성호 지음, 권혁재 사진 / 앵글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백성호 저의 만약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면을 읽고

우선 제목이 너무 마음이 들었다.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바를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뭔가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을 하기 위해서라도 내 자신을 다스릴 수 있도록 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고 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내 자신을 위한 비법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에는 수 만 가지의 생각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을 하나의 생각으로 통합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이다.

생활하다 보면 일어나는 힘들 때, 지칠 때, 외로울 때, 슬플 때, 화가 날 때 등등 내 자신을 내 자신 스스로가 통제하지 못하여서 어려움과 고통에 허덕이는 경우가 많음을 수시로 볼 수 있다.

바로 이러한 때에도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지 못한다면 솔직히 내 자신이 뜻한대로 나아가기가 결코 쉽지가 않음은 모두가 다 아는 이치이다.

그 밖에도 여러 생각지 않는 일들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우리 인생사가 그 만큼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어쨌든 이런 우리들에게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비법을 알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유용하게 우리 인생을 원하는 대로 살 수 있지 않겠는가?

바로 그 비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100만 독자와 소통하는 중앙일보 인기 칼럼리스트 백성호 기자가 바로 이 책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10년을 넘게 수많은 종교인과 인문학자들을 직접 만나면서 얻어낸 삶의 공식들을 한 땀 한 땀 모아 정리한 글이어서 그런지 근본적인 해결법과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결국 우리 현대인들에게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찾지 말고, 자신을 가두는 벽에서 벗어나라면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라고 주문한다.

아울러 마음의 프레임을 활짝 넓혀서 우리를 괴롭히던 삶의 좌충우돌이 줄어든다고 강조한다.

어쨌든 이런 글들을 통해서 우리들의 마음을 조절하면서 내 마음들을 확실하게 쓸 수 있기만 한다면 새로운 인생으로 가는데 얼마든지 자유롭게 시작할 수 있으리라 확신해본다.

진심으로 내 마음에 일어나는 온갖 생각과 감정들을 다른 것에 휘둘리지 않고, 실질적인 내 자신이 행하고 싶은 쪽으로 돌리면서 집중할 수 있다고 한다면 이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다고 자신을 해본다.

와아!

그렇다면 이 세상에서 최고의 강력한 내 자신이 되리라 확신을 해본다.

지금까지 많은 고통에 의해서 시달림과 함께 어려움이 많았다고 한다면 이제부터는 내 자신

의 여행은 행복으로 가는 힘찬 출발이 되는 놀라움의 선물 기적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각자의 마음가짐과 실천여부에 달려있지만....

어쨌든 이 의미 깊은 책을 통해서 자신만의 세계로 깨우치는 새로운 세상으로 힘찬 새로운 출발로서 최고의 자신만의 멋진 결과를 만들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