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등의 속도 - 업무 속도를 극한까지 올리는 스피드 사고의 힘
아카바 유지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아카바 유지 저의 『1등의 속도』 를 읽고
우리에게는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은 똑같다고 할 수 있다.
누구에 더 주고 덜 주고가 아니라 똑같이 주는 시간 속에서 누가 효율적으로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그 결과는 엄청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똑같이 주어진 시간에 얼마만큼 속도를 빠르게 하느냐 하는 것 하고, 그 속도에 따라서 얼마만큼의 업무의 질과 의욕을 향상시키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을 막연하게 알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나의 것으로 만들기에는 현실적으로는 쉽지가 않은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을 자꾸 보고, 대하고 함으로써 내 자신의 사고와 자세를 업그레이드는 물론이고 변화시키려 해 나간다면 아무래도 언젠가는 현실로 만들려는 모습으로 화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도 이 의미 있는 좋은 책과의 만남을 너무 행운으로 생각하면서 아주 기분 좋게,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실제 컨설팅 전문회사인 맥킨지를 대표하는 최고의 컨설턴트이면서 <0초 사고> 책으로 일본 비즈니스맨들 사이에서 업무 혁신의 돌풍을 주도하고 있는 저자이기에 이 책에서 밝히고 있는 맥킨지에서 14년간 일하면서 업무의 속도를 빠르게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연마한 각종 업무 기술들을 각 분야별로 모두 집약된 것을 한권에 모아 선물하고 있다.
실제로 처음의 시작에서 실제 해보면서 빠른 스피드로 익히게 되는 모든 것을 알리면서 속도와 업무의 질과 의욕까지 향상되는 것을 시원스레 밝히고 있다 할 수 있다.
내 자신도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몇 배 이상 향상됨을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바로 느낄 수 있다는 것 자체는 그 만큼 글 속에서 저자만의 진실함과 함께 선순환의 기술들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는 점이다.
내 자신도 지난 세월 오래 동안 직장 생활을 하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을 해왔다고 자신을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다시 배움과 동시에 더 많은 것을 실행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하였다.
특히 저자가 직접 실천하였다는 자기계발의 노력의 모습들은 우리 모두가 지금 바로 따라 해야 할 최고의 모습이라 생각을 한다.
먼저 “매일 10분씩 메모 쓰기를 훈련한다.”, “매일 아침저녁 30분을 정보 수집에 할애한다.”, “통근 시간을 이용해 영어 공부와 독서를 한다.”, “스터디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가한다.”등등 너무 좋은 교훈들이다.
진정으로 매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자신의 업무 속도는 물론이고, 서류 및 자료의 신속한 작성, 메일 정리, 논리적 회의, 효율 높은 커뮤니케이션 기술까지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1등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스피드 사고의 힘을 확실하게 얻을 수 있으리라고 본다.